스타벅스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목 차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 개요
3. 기업 이념
4. 경영 철학
5. 기업 환경
6. SWOT 분석
7. 마케팅 전략
8. 성공 요인
1. 기업 선정 이유
“우린 커피를 사는 게 아니에요.”
더 이상 커피가 아니다.
패션이자 액세서리인
스타벅스!
이미지와 감성을 소비한다.
2. 기업 개요
1972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 점을 첫 오픈
1982
하이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
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시애틀에 이와 같은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 해 대성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된 계기가 됨.
1985
슐츠가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
슐츠, 일지오날레(il Giornale)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
1991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
1992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2001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2002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지가 선정한 경영목표를 초과 달성한 5대기업(averchiever)으로 선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