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목 차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 개요
3. 기업 이념
4. 경영 철학
5. 기업 환경
6. SWOT 분석
7. 마케팅 전략
8. 성공 요인
1. 기업 선정 이유
“우린 커피를 사는 게 아니에요.”
더 이상 커피가 아니다.
패션이자 액세서리인
스타벅스!
이미지와 감성을 소비한다.
2. 기업 개요
1972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 점을 첫 오픈
1982
하이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
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시애틀에 이와 같은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 해 대성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된 계기가 됨.
1985
슐츠가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
슐츠, 일지오날레(il Giornale)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
1991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
1992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2001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2002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지가 선정한 경영목표를 초과 달성한 5대기업(averchiever)으로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를 읽고
  • 스 타 벅 스 -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사양산업에서 CEO(최고 경영자)가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비전과 통찰력을 갖추고, 또한 실제로 그렇게 사업을 이끈다면 궁극적으로 성공하게 된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책이다. 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는 커피가 이미 생활화 되어있는 1986년 美國에서 고급 커피점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여타 유명기업(나이키,소니등) 버금가는 정도로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Ⅰ.서론1. 목표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스타벅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 저자(창업자)는 어떤 마인드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경영방식 및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분석해본다.또, 스타벅스의 앞으로의 전망과 필요 요건을 예측해보고 우리의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구해본다2. 기업소개1) 스타벅스란?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

  • [기업교육]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Ⅰ.서론1. 목표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스타벅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 저자(창업자)는 어떤 마인드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경영방식 및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분석해본다.또, 스타벅스의 앞으로의 전망과 필요 요건을 예측해보고 우리의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구해본다2. 기업소개1) 스타벅스란?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읽고
  • 에스프레소와 같은 짙은 향기의 소유자 Starbucks Coffee Company “하워드 슐츠”-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김영사- 아침마다 학교를 바쁘게 발걸음을 재촉하면서 내 머릿속에 여유를 떠올리게 하는 한 장소가 있다. 바로 지하철역에서 정문으로 오는 사이에 위치한 “스타벅스”커피숍이다. 서울 시내 3대 상권 중 하나로 손꼽힌다는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단층의 크기도 아닌 무려 4층을 보유하고 있는 사실로 말미암아 스타벅스 자체가 얼마나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시내 번화가를 지나다 보면 ‘스타벅스’ 라는 커피 전문점을 볼 수 있다. 스타벅스라는 회사는 미국인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직장에 출근할 때, 점심을 먹고 휴식을 취할 때, 퇴근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모두 빠지지 않고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미국 커피브랜드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미국인들에게 이제 하얀 바탕에 동그란 녹색 상표가 찍혀진 스타벅스 커피는 생활의 일부이자 습관이 돼버렸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