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목 차 =
연구의 목적과 중요성
연구의 방법과 구성
서론
노사관계란?
본론
노사관계의 발전과정과 변화
한국노사관계의 현황
국내의 노사관계 사례
부정적인 사례-아시아나
긍정적인 사례-유한킴벌리
노사관계의 해외사례(일본)
결론
연구의 목적 및 중요성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서 론 =
노사관계의 정의
근로자와 사용자와의 관계
노동조합과 사용자 사이의
조직적인 관계
노동조합
정부
정 부
사용자
국민
*노사관계의 중요성*
노사관계는 기업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쳐 미치는
영향력의 파장이 너무 크기 때문에
국가적으로 다루어져야 함
*노사관계의 주체자*
노동조합과 사용자가 주체이며,
정부는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
= 본 론 =
노사관계의 발전과정과 변화
해방전의 노사관계
본건적
경제체제 해제
이에 대한
반작용
노동 운동
시작
노사관계의 발전과정과 변화
해방 후 50년대의 노사관계
미국의 노사관계
모방
수용하기
어려움
사회적으로
미약
문제점 발생
노사관계의 발전과정과 변화
1960년대~1970년대 노사관계
*특 징*
① 경제 개발이라는 전제하에 정부가
노사협력을 강력하게 주도한 재정비
작업 실시
②특별 조치법에 의해 단체 교섭권과
단체 행동권 규제
노사관계의 발전과정과 변화
1980년대 이후
근로 기준법
노동쟁의 조정법
및
노동 위원회 법
노동 조합법
국가 보위
입법 회의
자료평가
- 잘봤습니다잘봤습니다.
- 45528***
(2020.05.24 19:11: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