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 식산업의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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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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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외식산업의 경영이념
2.외식산업 점장의 역할과 의무
3.레스토랑 고객의 기본적인 욕구
(1)경영이념
목적: 회사의 발전과 풍요로운 생활
목표: 고의 번성점포
신조: 1. Q.S.C의 철저
2. 맛과 즐거움의 창조
3. 지역사회에 공헌
4. 풍요로운 생활과 꿈의 추구
Q=<Quality>품질,상품
S=<Service>봉사,접객
C=<Cleanliness>청결함을 철저히 하고,
H=<Hospitality>친절한 접대
A=<Amenity>쾌적한.
A<Atmosphere>분위기를 만드는 것
→ 이 Q+S+C+H+2A의 요소가 갈고 닦여져서,’맛과 즐거움’이 넘치는 점포야말로 ’지역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점포’로 존속하게 되는 것이다.
(2)우리들의 역할
우리들은 자신의 일에 대한 긍지와 정열을 갖고, ’음식’을 통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가를 인식하며, ‘점포’·’상품’·’접객’을 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음식의 중요함’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해진 일을 정해진 대로한다’라는 것이 기본이다.
(3)일에 임하는 마음가짐
우리들의 점포는 우리들 자신의 행복을 달성할 수 있는 장소이고, 음식업은 우리들 자신의 행복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다.
그래서 우리들은 음식업의 증요성과 이것이 훌륭한 일임을 이해하고, 고객도 그것을 이해할수 있도록 노력하는것이 우리들의 첫번째 일이다.
고객을 위한 외식업인 것이다.
고객이 최우선의 일인 것이다.
고객의 만족 = 우리들 자신의 행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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