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촉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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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이란?
*두 사람 이상의 사이에서 사고의 공통성을 형성하는 과정.
*수신자와 송신자 간의 ‘어떤 의미를 교환하는 것’.
수신자와 송신자간에 정보의 전달 또는 교환을 통해 어떤 의미를 공유하는 것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조건
*송신자가 의도한 메시지에 대해 수신자가 그 내용을 이해해야 한다.
*수신자가 내용 이해 못하면 커뮤니케이션이 성립되지 않는다.
제 1 절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기호화
전달매체
해독화
수신자
잡음
피드백
소비자의 반응
송신자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보내는 개인, 집단,조직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전환
메시지를 전달하는 도구
송신자에게 전달받은 상징,기호에 자신의 의미부여
상대방의 메시지를 전달받는 개인, 집단, 조직
커뮤니케이션 흐름 방해하는 방해요소,메시지 왜곡현상
메시지에 대한 수신자의 반응.
수신자->송신자의 역방향 커뮤니케이션
송신자
기호화
전달매체
(메시지)
해독화
수신자
잡음
피드백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통합시장 내에서 바람직한 반응을 야기시키기 위하여 통합적 자극
제시
현재의 메시지를 수정하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확인하기
위하여 시장으로부터 얻어진 메시지를 수신하고 해석하기 위한 경
로 를 설계하는 과정
마케팅
관리자
송신자
판매제시
광고
판촉물
진열 등
기호화
광고매체
판매원
판매수단
홍보
전달매체
소비자의
선택적
지각과정과
해석
해독화
표적시장
소비자
수신자
경쟁사의 광고
판매원 소음
인쇄물,불량매체
잡음
피드백
소비자의 반응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최근 기업 활동의 문제점
기업이 아무리 훌륭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정한 가격에 적정한 경로를
통하여 표적시장에 유통시킨다고 하더라도, 현재 및 잠재고객들에게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적절한 촉진활동을 하지 않으면 경쟁기업을
이길 수 없다.
기업의 촉진 활동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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