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사회사업론 병원서비스 증진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지역사회서비스 및 옹호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의료사회사업론
병원서비스 증진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지역사회서비스 및 옹호활동
*
개요
Ⅰ. 현대 의료서비스의 질적향상이 필요한 이유
Ⅱ. 병원서비스 증진을 위한 활동
(자원봉사활동,병원표준화심사)
Ⅲ. 지역사회서비스 증진을 위한 활동
(지역사회 보건사회사업)
Ⅳ.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Ⅰ. 현대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필요한 이유
건강의식확산, 의료보장제도의 확충, 경제성장 등으로 인한 삶의 질적 향상으로 국민들의 의료수요↑
퇴행성·만성 질환자의 증가⇒ 치료(cure)보다는 관리(care)를 필요로 하는 질환의 증가
국민들의 건강개념의 변화
‘질병이 없는 상태(소극적개념) ’ → ‘건강한 삶을 지향(적극적개념) ’
⇒ 의료욕구의 다양화, 의료사회복지서비스의 비중 확대
소비자주의 ⇒ 의료기관들은 서비스체제를 환자중심,고객중심으로 전환시켜야 하는 요구에 직면하게 됨
병원표준화심사 및 병원 서비스평가제 도입에 의해 질 향상이 불가피함
*
*
Ⅱ. 병원서비스 증진을 위한 활동
1. 자원봉사활동
*
1) 의료분야에서의 자원봉사의 필요성
★의료자원이 수요에 비하여 엄청난 부족현상을 보임 (우리나라 의료인당 인구의 통계치는 선진국의 2~4배에 달하는 수준)
환자의 치료에는 보건의료진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움을 줄 사람들을 필요로 함
(심리적지지자, 레크레이션지도자, 기금후원자,시설안내자,붕대감는 사람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