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업체와의 공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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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부품업체와의 공생
기업 소개
회사명 : 도요타자동차주식회사(Toyota Motor Corporation)
설립년도 : 1937. 8. 28
대표 : 張富士夫(Fujio Cho) 대표이사 회장
渡邊捷昭(Katsuaki Watanabe) 대표이사 사장
자본금 : 3,970억엔
영업현황(2006. 3. 기준)
지분법 적용회사: 56사(국내 : 37사, 해외 : 19사)
국내 공장 : 15개 공장(해외 27개국에 52개 회사가 진출)
- 도요타시 본사 공장을 중심으로 반경 30km내에 12개 공장 위치
- 큐우슈우공장, 홋카이도공장, 토우후쿠공장
사례 요약
도요타 (TOYOTA)
글로벌 아웃소싱을 추진
협력업체와의 ‘계열관계’를 돈독하게 유지
BUT !
사례 요약
도요타 (TOYOTA)
“우수한 부품업체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도요타는 존재하지 않는다”
“2만여개의 부품을 도요타가 모두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부품업체와의 협력이 중요”
- 타가와 데쓰오(도요타 해외공보부장)-
사례 요약
혼다 (HONDA)
일본에만 무려 530여개사의 협력업체를 둠.
설계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협력업체와의 기술협력과 정보교류가
매우 자연스러움.
사례 요약
혼다 (HONDA)
“협력업체와 업무상 비밀을 공유하기 때문에 공존할 수 밖에 없다.
우리는 운명 공동체다”
-나카무라 요시아키 (혼다 마케팅 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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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있는 것이다.이제 노사 간의 신뢰가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노사 관계는 절대 반대나 대립 구조가 아니라 공존하고 공생해야 할 같은 길을 걸어가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임금 피크 제나 노사 선순환 구조는 그에 걸맞은 제도적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노동자만이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숙련시킴으로써 노동의 양극화를 막고, 국내 투자를 부양시켜 경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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