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탐방 조사서 공무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도 경: 공무원이 조사한 특별한 동기도 없고 공무원이 나의 꿈인지도 모른다. 내 꿈을 갖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 많은 직업들을 알아야 할것 같았다. 그 중 공무원을 선택하여 공무원이란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내 흥미와 적성에 맞는지 알고 싶다. 직업 보고서 쓰는 기회가 됐으니 한 직업이라도 제대로 알고 싶어 공무원을 조사하였다
찬 영: 내가 공무원을 조사 하게된 동기는 없는 것 같다. 그냥 공무원이 적당 한 것 같아서 공무원을 하게 되었다. 월급도 적지도 않고 많지도 않은 것 같아서 공무원을 하게 되었다. 이 기회에 공무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고 싶다. 또 나중에 내가 공무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②.공무원되기 위한 필요한 과정은?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채용시험을 치루어야한다. 채용시험에는 공개경쟁채용시험과 제한경쟁채용시험, 그리고 특별채용시험이 있다. 공무원시험의 장점은 응시기회가 모든 국민에게 개방돼 있고, 선발과정에서 객관성공정성이 철저히 보장되고 있다는 점이다.
공무원의 채용은 공개채용을 원칙으로 하되 공개채용시험에 의한 충원이 곤란한 분야에 한해 제한적으로 제한경쟁 채용시험과 특별채용시험으로 뽑고 있다.공개채용시험은 일반공무원 시험의 경우 중앙부처의 계장, 시도의 과장계급인 5급 공채(고등고시), 중견실무직급인 7급 공채, 그리고 하위직급인 9급 공채시험으로 나누어진다.
5급 공채는 행정고등고시외무고등고시기술고등고시지방고등고시 등으로 구분하여 행정자치부장관이 실시하는 시험과 국회사무처에서 시행하는 입법고등고시, 법원행정처에서 시행하는 법원행정고시가 있다. 7급 및 9급 공채는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뉜다.
국가직은 또, 행정부 공무원시험과 입법부 공무원시험, 그리고 사법부 공무원시험으로 나뉜다.
행정부 공무원시험의 행정공안직, 기술직 등 주요 직렬은 행정자치부장관이 시행하는데 이 시험은 매년 1월초 대한매일신문 및 관보에 공고한다. 입법부 공무원시험은 국회사무처에서 시행하는데 7급은 홀수년도, 9급은 짝수년도의 3월~5월경에 채용이 있다. 사법부 공무원시험은 법원행정처에서 시행하는데 법원서기보 사무직렬과 등기직렬의 채용이 매년 2월경에 있다. 지방직 공무원시험은 각 시도(지방자치단체)별로 시행하는데 시험시행 시기가 일정하지 않다. 행정직, 세무직, 기술직류 등 다양한 직종의 채용이 있다.
또 경찰공무원(경찰청, 해양경찰청시행), 국가정보원공무원(국가정보원시행)등 특정직 공무원과 철도청 기능직 공무원과 철도공안직(철도청시행)은 별도의 시험으로 채용하고 있다. 각 시도별로 채용하는 특정직인 소방직 공무원도 별도로 채용한다. 군무원은 국방부, 육군본부, 공군본부, 해군본부와 각 예하부대에서 근무희망지역별로 채용하고
③.7급 공무원이 되기위한 자격...
원칙적으로는 학력, 경력, 성별에 제한이 없으나, 실시기관에 따라 예외를 둘 수도 있다.
연령 제한은, 국가직의 경우 최종시험 시행예정일 현재 만 20세 이상 만 35세 이하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