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호텔 이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전에 호텔에 도착했을 경우 원칙적으로는 체크인이 되지 않지만 청소가 된 방이 있으면 체크인 할 수 있다. 체크인 시간이 늦어지면 (오후 8시 이후) 예약이 자동취소 되는 경우가 있으니 호텔에 반드시 재확인해야 한다. 이때 반드시 통화했던 호텔 직원의 이름을 확인해야 한다.
체크아웃 시 시간을 정확히 지켜야 하며 만약 지키지 못할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다. 몸이 아프거나 정확히 시간을 지키지 못할 경우 미리 프론트에 양해를 구해야 한다. 체크아웃 하는 날은 반드시 오전에 체크아웃을 하고 관광을 하는 게 좋다.
호텔 바우처는 호텔 예약 확인증서로서 체크인시 프론트에 제시하면 된다. 이 때 투숙객의 카드번호를 요구하거나 카드를 imprint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호텔 비용을 청구하는 것이 아니라 호텔 부대시설 이용이나 객실 파손 등의 우려로 호텔 측에서 예치금조로 가지고 있는 경우이므로 체크 아웃시 반드시 호텔 측에 확인 후 용지를 폐기해야 한다. 폐기하지 않을 경우 부정 사용되거나 잘못 청구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간혹 호텔 직원의 실수로 비용 청구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호텔 객실 이용안내
호텔 객실 내에서 분실한 현금이나 귀중품에 대해서는 호텔에서는 배상 책임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이 소지하거나 프론트의 유료 세이프티 박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미니바는 호텔에 따라 음료를 꺼내만 보아도 청구가 되는 경우가 있고 이용하지 않은 미니바의 사용료가 잘못 청구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체크아웃 시 반드시 금액 확인을 해야 한다.
pay-TV는 pay 버튼을 잘못 누르면 버튼을 누르기만 하고 TV를 보지 않았더라도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호텔 객실 내에서의 전화사용은 사용료가 엄청 비싸니 호텔 내의 공중전화나 콜렉트콜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호텔에 따라 콜렉트콜 사용시에도 연결 비용이 청구되는 경우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핸드폰 로밍을 하거나 입국하기 전 한국에서 국제전화카드를 따로 구입해서 가져오는 것이 좋다.
호텔조식은 오전 6시~10시 사이 정도이며, 빠른 체크아웃을 할 경우 사전에 호텔에 미리 말하면 도시락 박스로 제공이 된다. 최근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호텔 조식식당에서 식사 후 점심용으로 음식을 싸가지고 나가는 일이 많아 일부 호텔에서 한국 투숙객 이용 시에 부페식으로 제공하지 않고 일정 개인 양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해야 한다.
호텔 방문은 자동으로 잠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열쇠는 반드시 소지하고 카드키 이외의 열쇠는 반드시 프론트에 맡기고 관광을 하는 것이 좋고, 분실 시 일정의 비용이 청구된다.
호텔 객실 내에서 샤워 시설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커튼을 욕조 안에 넣어서 사용해야 한다. 욕실 바깥에 하수구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물이 넘치면 욕실 타일이 떨어지거나 방안의 카펫을 적시게 되기 때문에 호텔에 따라 패널티를 청구하기도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보통의 호텔들은 치약, 칫솔을 구비해 두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해야 하며 헤어드라이어는 비치되어 있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
호텔 취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절대 조리하면 안 되고 만약 먹고 싶다면 프론트에 문의 하여 약간의 팁으로 뜨거운 물 등을 구할 수 있으나 너무 늦은 시간이나 많은 양을 요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먹은 후에 반드시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야 하고 방을 너무 지저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한국단체의 경우 호텔 내에서 특정 룸에 모여서 고성방가는 물론 폭음 등으로 다른 객실에 피해를 주는 사례가 많다고 한다. 조용히 담소를 나누는 정도는 상관없지만 박수를 치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해서 다른 손님들께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객실 내부를 너무 지저분하게 사용하면 호텔 측으로부터 경고를 받을 수 있으므로 최대한 청결한 객실을 유지해야 한다.
호텔로비나 복도에서 옷을 바르게 입고 잠옷차림으로 돌아다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간단한 세탁 후 조명기구 위에 세탁물을 말리는 경우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 조명기구 위의 세탁물 건조는 주의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효과적인 해외관광을 잘하는 방법
  • 일본의 자연속에 편히 묵을 수 있는 국민숙사가 좋다. (4) 캡슐 호텔 일본에만 있는 독특한 숙박 시설이다. 원래 격무에 시달리는 도시의 직장인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겨우 한 사람이 들어가 누울 정도의 캡슐처럼 생긴 작은 공간에 침대, TV, 스탠드, 라디오가 비치되어 있다. 대부분 사우나를 겸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열쇠가 없어서 도난의 염려가 많으므로 짐은 따로 보관하는 것이 안전하다. 남자들이 대부분 이용하고 여성은

  • [경영] 호텔 산업의 성장 전략
  • 호텔은 관광진흥법에 따르면 양식구조 및 설비로 이루어진 시설이라고 되어있지만, 서양요리, 침대, 양식화장실이라고 하는 다소 서양적이라고 여겨지고 있는 생활 양식의 보급에도 일조를 했으며 지금은 일상 생활에까지 깊숙이 침투되어 있는 것이다. 호텔의 객실도 4반세기 전과 비교하면 크게 많아졌다. 초기에 호텔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중년층과 고령층 더구나 남성이 중심이었지만, 요즘에는 젊은 세대로까지 확대되고 있고 오후 시간의 라운

  • 우리나라 호텔의 역사
  • 일본인에 의해서양식의 호텔이 건설됨(일본인, 외국인을 위한 시설), 1960년 까지운영되어오다가 1974년 롯데호텔의 신축으로 인해 헐리게 되어 지금은 찾아볼 수가 없음③민영 호텔 등장 ⑴1952년,- 최초의 민영 호텔 ⑵1955년,- 지금의 소피텔 엠버서더의 전신 ⑶1959년, M.O.T가 직영한 호텔(서울반도, 조선, 지방의 8개 호텔등 10개) 대불호텔 손탁호텔부산철도호텔 반도호텔1960년대 이후 1961. 8. 관광사업 진흥법 : 시설기준

  • [관광경영] 펜션의 입지조건
  • 일본 문화의 토속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투어클럽의 경영주가 늘 강조하는 것은 주인과 소님 사이에 정감이 흐르는 분위기 조성과 청결한 위생상태이다. 동시에 자연스러운 집안 환경도 우선으로 꼽고 있다. 투어 클럽은 펜션에서 판매하는 특산품이나 기념푼 대금의 전부를 일본 환경연합회에 기증하고 이Tekl 토 환경친화적 발상에서 자전거를 갖추고 고객과 가족들이 이용하게 하고있다. 투어클럽은 비록도시 한복판에 있어 농사나 자연체험

  • 펜션의 현황과 문제점(강원도),펜션현황,펜션문제점,강원도펜션현황
  • 호텔 총 객실 수보다 펜션의 객실 수가 3배나 많을 정도로 대중적인 숙박시설로 인식되어 있으며, 일본의 경우 1990년대에 처음으로 도입되어 전국의 유명 관광지에 약 3.800여개가 성업 중에 있다.2) 법제도 상의 펜션업펜션업은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 제6호 관광편의시설업 아목 관광펜션업’ 으로 규정된다. 여기서 관광펜션업은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자가 자연문화 체험관광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업’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