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주방장이 낙후된 직업에서 높은 산업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세계 각처의 음식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그 나라 음식의 장점을 새롭게 접목시켜 발전시키고 있다.
지구촌화 세계화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조리분야 외식분야 모든 경제 분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가고 있다. 특히 조리분야에서 나타나는 특징은 모방으로만은 안 된다. 특징이 있는 것을 창출해야 한다
●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전망
1.대형 체인점의 시장 점유율이 더욱 증가한다.
1980 년대 말에 패스트푸드 및 대형 체인점의 시장 점유율은 미미했지만, 1990년대 들어서 스카이락, 코코스, T.G.I, 프라이데이즈, 토니로마스, 베니건스 등의 자금력 및 인재력이 압도적 우위에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패밀리 다이닝 중심의 대기업이 등장하면서 외식업은 크게 성장하기 시작했다.
2. 다른 산업에서 외식업계로의 참여가 본격화된다.
산업구조의 중심이 제2차 산업에서 제3차 산업으로 옮겨 감에 따라 기간산업인 제철산업,자동차산업, 전기, 가스 등의 유력기업이 점차로 외식업계로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신규 참여하는 업계는 결코 음식업과 관계 깊은 유통업과 식품가공업자뿐만은 아닐 것이다.
3. 업계가 대폭적으로 재편성된다.
대형 체인은 실제로 실력을 갖춘 업체와 실력이 따르지 않아 후반에 앞지르기 당하는 업체로 뚜럿이 구별되었다. 그리고 외식 기업 간이나 다른 업계 간의 합작형태도 많아지며, 기업합작 또는 흡수 및 매수가 활발해진다.
4. 음식점 출점전략이 변화한다
오늘날과 같이 지가상승이 계속되는 한, 지금처럼 도심지 패밀리 레스토랑, 패밀리 다이닝 점의 출점 등은 점포 손익계산상 일부 대기업 이외는 불가능하게 된다. 그래서 음식점이 시가지에서 교외지로 옮겨 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