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실태 보고서 Do Multinationals Promote Better Pay and Working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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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다국적인 기업(MNEs)들은 세계 경제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그들의 중요성은 성장하는 것을 계속합니다. 외국 직접 투자(FDI)의 전체적인 재고는 2006년에 GDP의 26 %로 세계 국내 총생산의 8 %로부터 증가하였습니다. 게다가, 개발도상국은 최근 몇 년 동안 FDI을 위해 진출국과 본국에서 점점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 GECD로부터 FDI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새로운 기회가 부여될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우려도 제기된다.
  일반적으로 정책 결정자들은 외국인 투자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현대적인 생산 및 관리관행의 도입을 통해 지역 경제에 가져올 수 있는 잠재적인 이점을 강조는 경향이 있다. 외국인 직접 투자의 긍정적인 영향은 개발도상국과 이들 많은 국가에서 많은 정부의 맥락에서 특히 중요하며 내부로 외국인 직접투자를 장려하는 구체적인 정책을 폈다. 이러한 정책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지정된 수출 가공 구역의 생성을 포함하여 잠재적인 외국인 투자가 특정회계 및 규제, 장점 부여 같은 긍정적인 인센티브로 외국인 투자에 대한 차별적인 장벽의 제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러나, 개발도상국에서 GECD에 근거한 다국적인 기업(MNEs)의 행동은 또한 공공 우려를 제기했다. 예를 들면, 더 싼 임금과 해외노동기준을 활용 MNES는 불공정 경쟁을 실행한 것으로 고소를 당했다. 몇몇 케이스들에서 다국적인 기업(MNEs)은 인간과 노동 권리를 침해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법치주의가 약한 국가들에서 다국적인 기업(MNEs)에 의해 책임이 있는 행동을 이끌기 위하여, 시민 사회는 국제적으로 인정된 노동 규범을 통해 그들의 해외 계열사와 독립적인 계약자들의 직장에서 존중 받는 것을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널리 보급되어 있는 지방 특유 노동 관례들을 넘기 위하여 다국적인 기업(MNEs)의 책임에 호소하였습니다.
다국적기업을 위한 OECD 정책은 다국적기업들을 위해 책임이 있는 사업 행위를 위해 벤치 마크를 마련하는 정부가 지지한 계획의 주목 할 만한 보기를 제공합니다
2. 목적
임금과 노동조건에 내부의 외국인 직접 투자의 역할을 분석하는 것이며, 특히 OECD에서 외국인 직접 투자가 개발도상국과 거대한 신흥 경제국에서의 관점에서 2가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1번째, 다국적인 기업(MNEs)이 얼마나 높은 생활수준과 더 좋은 노동 조건까지 기여할 것인가?
:3개의 선진국 (독일, 포르투갈, 영국)와 2개의 개발도상국 (브라질과 인도네시아)에 대한 마이크로 데이타를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사용하여, 높은 임금을 지불하는 일련의 다국적 기업이 해외 자회사(제휴사)의 근로자에게 그 지역의 대가(보상, 특혜 등)보다 얼마나 더 나은 근로조건을 제공하고 있는 지, 그리고 나아가서 그런 자회사들이 지역 회사들과 더불어 얼마나 더 나은 노동 정책을 육성하는지에 대한 것 인지를 평가함으로써 분석되었습니다.
● 2번째 질문은 본국과 진출국의 정부들이 다국적 기업들에 의해 좋은 노동관행들을 장려하기 위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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