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컬러마케팅 [color marketing]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
색채를 이용한 마케팅은 수년 전부터 이용되어 왔다. 1920년 미국 파커사에 만든 만년필에서 시작되었다. 검은색이나 갈색이 일반적이었지만 여성들도 만년필을 소유하게 되면서 붉은색 만년필을 출시한 것이다. 이 만년필은 엄청난 매출신장을 기록했고, ‘컬러마케팅’의 성공을 거두었다. 국내에서 컬러마케팅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던 때는 1990년대 였다.
*컬러마케팅이란?
무의식중에 각인되는 색의 상징성을 이용한 감성마케팅이 시장을 뒤덮고 있다. 이는 생활 속에서도 많은 예를 찾아볼 수 있으며 직접적인 광고보다도 훨씬 큰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이런 마케팅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컬러마케팅은 상품의 이미지, 기호도 등을 높이거나 차별화 및 광고 선전을 하기 위해 색의 기능을 구사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가 동경하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해당 상품에 관심을 끌도록 하는 색채정책이다. 컬러마케팅을 함으로써 제품의 성분이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게 유도하여 소비를 촉진시킨다.
*컬러마케팅의 필요성
시각매체가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제품을 선택할 때 각종 시각적인 요소들은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기 시작하였다. 사람의 오감 중 시각이 광고효과의 87%를 차지하기 때문에 디자인과 색상은 매우 중요한 마케팅 요소로 자리 잡았다.
색체를 이용한 광고효과는 르면서도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시선을 붙납고 기업의 이미지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따.
특히, 상표 자체에 색깔을 넣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그린나라 녹차, 블루칩 비누, 빨간 오뎅 등 색깔이 들어간 상표의 수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색깔은 소비자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만의 컬러를 정해 독창적인 이미지를 확보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따.
*색상별 연상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 레포트
  • COLOR MARKETING목차1.서문2.본문2-1. 컬러마케팅과 컬러를 택한 이유2-2. 컬러마케팅의 성공 포인트2-3. 상품과 컬러, 그리고 효과3.결론서문컬러를 선점하기 위한 각 기업과 브랜드들의 경쟁은 가속되고 있다. 컬러를 소유한다는 것은 해당 컬러만 보아도 기업이나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컬러는 상품명이나 기업명, 사물의 형상이나 카피 한 줄보다 강하게 인식된다. 사람들에게는 저마다 경험에 근거한 컬러에 대한 고정 이미지가 있

  • 컬러마케팅 레포트
  • CONTENTS1. 컬러 마케팅의 기본 개념, 역사 등2. 타분야에서의 컬러 마케팅3. 패션분야에서의 컬러 마케팅4. 컬러마케팅의 장,단점및 성공포인트와 발전방향1. 컬러마케팅의 기본 개념, 역사1-1.컬러 마케팅사전적 의미 : “ 제품 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색으로 정해서 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 ”넓은 의미 : 컬러마케팅의 시작을 제품 개발 이전 단계부터 보는 것.COLOR MARKETING컬러 마케팅 단계해외 박람회및 세미

  • 컬러마케팅 효과와 활용전략 및 컬러마케팅 기업 사례분석과 성공방안 제시 및 느낀점- 컬러마케팅 연구 레포트
  • 컬러마케팅효과와 활용기업사례성공방안 제시CONTENTS1. 컬러마케팅의 개념2. 컬러마케팅 등장배경3. 컬러마케팅의 영향력4. 컬러마케팅의 효과5. 색의 마케팅 활용6. 색상에 따른 이미지분석7. 컬러마케팅 기업활용사례(1) 네이버 NAVER 사례(2) 현대카드 사례(3) 글라소 비타민워터 사례(4) 스타벅스 사례(5) 패스트푸드업계 사례8. 컬러마케팅 성공방안 제시9. 결론 및 느낀점1. 컬러마케팅의 개념컬러마케팅이란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

  • 컬러마케팅 레포트
  • 컬러 라고 한다.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머리모양이나 메이크업, 옷차림에서 컬러가 차지하는 비중이 무척 크기 때문이다. 컬러 마케팅은 어떤 제품이나 광고의 이미지를 컬러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전개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부터 컬러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그 이유는 1990년 이후의 시점부터 감성 소비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이제 상품의 기능이나 품질은

  • 컬러 마케팅 레포트
  • 컬러 마케팅1) 컬러 마케팅의 개념 컬러 마케팅이란 제품 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감성적 요인의 하나인 시각, 그 중에서도 색을 이용해 판매를 극대화 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초기에는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 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주로 젊은 고객들의 고정관념을 깬 색을 공략하거나 제품과 일치되는 색을 통해 비언어적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매출을 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