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레이저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모토로라의 야심작인 ‘LAZR은 어떻게 세계시장에서 급부상 할 수 있었을까에 대한 점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1. 메탈키패드
출시 2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5천만대가 판매돼 일거에 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판도를 바꾼 모토로라의 히트 제품 레이저에는 이름없는 국내 중소기업의 피와 땀이 서려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올상반기 사상 최고의 실적을 내며 세계 시장 점유율을 20%대로 끌어올린 모토로라의 성 공신화는 모토로라의 개방적인 태도, 기술 력, 마케팅 파워와 국내 중소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공동으로 만들어낸 합작품인 것 으로 드러났다.
2000년대 초 모토로라는 70여년 역사상 최 대의 위기를 맞았다. 세계 1위 휴대전화업 체인 노키아의 대대적인 공세와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휴대전화업체의 맹추격에 밀려 시장점유율이 11%대로 떨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애니콜 Slim & More 마케팅전략
  • 모토로라삼성전자 등 기존 휴대폰 공급업체들에게 압력을 가하겠다는 계산도 깔려 있다.   보다폰의 스컬트 보컴 휴대폰 전략사업본부장은 “노키아나 모토로라 등 기존 휴대폰 업체들은 프리미엄 전략으로 가격을 높여가지만 통신사업자 입장에서 이는 우리 이익과 배치된다”며 “우리는 휴대폰을 시리얼처럼 슈퍼마켓에서도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가격을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B.일반환경1.국제환경3G시장의 대두로 인해서 전세계가

  • [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성공요인과 비교하여 분명히 알 수 있다. 1) 색상만 다양무조건 많은 수의 컬러를 보여준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LG전자의 ‘컬러재킷폰’의 첫 번째 실패 요인은 기능면에서의 차별화 없이 색상만 다양하게 늘렸다는 점이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도 색상이 다양하다는 것 외에는 컬러재킷만의 차별화가 없었다고 할 수 있다. 반면 삼성전자의 ‘컬러재킷폰’은 LG전자의 ‘컬러홀릭폰’과 다르게 소비자들로부터 겉과 속이 모두 알찬 휴대폰이라는 평

  • 노키아지멘스 네트웍스 -모토로라 M&A 사례 분석
  • 성공함.- 이번 매각으로 모토로라의 네트워크 사업은 경쟁사보다 작은 규모로 줄어들게 됐으며, 최근 수 년 사이 통신사 고객들이 합병으로 줄어들고,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내세운 화웨이 의 공세에 시달려 온 것도 사업부 축소를 부추겼음. - 무선네트워크사업부문 뿐만 아니라 EMS사업부와 MD사업부 역시 각각 새로운 법인으로 출범시킴으로써 기업 구조 개편을 마무리 지었음.- 이는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통합 전략에서 벗어나 사업영역이 이질적

  • MJM명지 모바일의 혁신과 변화
  •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 강한 열정과 에너지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제각기 자사에 맞는 바람직한 문화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다각적인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3. 조직구조의 변화1. 시장환경(위협/기회의 내용 왜 혁신을 하게 되었는지의 계기)MJM는 2000년대 들어와서 중대한 변화를 맞게 된다. 우선 사회 전반적인 고비용, 저효율 구조와 경쟁격화로 인한 매출 성장의 둔화, 이익의 감소 등이 그것이다. 즉, 매출감소,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모토로라와 전면전을 선포하며 지상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모토롤라를 비롯한 외국 제품을 국내시장에서 몰아내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하였다.ㄴ.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삼성전자의 주요 제품들은 각 부문의 대표상품으로 우리에게 인식되고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메모리 반도체와 모니터는 삼성제품이 제일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핸드폰 하면 곧바로 애니콜을 떠올린다. 삼성의 주요 제품들은 우리들이 자연스럽게 떠올리는 이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