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사 문화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민영화 과정에서 수익성 제고가 관건 → 신사업 개척으로 러시아 유전사업과 행담도 개발사업 등 무리한 신사업 추진 실패.
*철도 운영의 여러 가지 사건과 사고 일어남.
*한국철도공사를 도시개발사업자로 지정 → 철도역사 주변 개발과 비도시 개발 사업 추진 전망.
2. 철도 공사의 문제점.
*유전게이트와 행담도 게이트로 인한 막대한 자본의 손실
*철도 운영의 여러 가지 사건과 사고로 인한 안전적 신뢰감과 이미지 실추.
*민영화로 새롭게 제정된 규정들로 철도 이용의 변화를 가져와 이용 고객의 불편 제공.
*철도의 관광열차는 노선의 단순화, 이동수단으로서의 관광열차 인식, 연계교통수단의 미흡, 문화관광자원의 부각 부족, 관광 열차 시설물 낙후, 관광열차상품의 단순성, 역사의 개발 미흡 등 많은 문제점이 드러남.
3. 철도공사의 문화마케팅에 있어서 목표설정.
*고객 서비스 향상과 수입향상을 위한 방안 모색하여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창출.
*효율적인 경영 환경 마련.
*도시개발 사업추진에 철도문화를 활용 → 철도여행으로 인한 지역발전을 꾀함.
→ 철도여행 상품개발과 지역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대우 성공과 실패 경영전략
  • 문화경영자의 신념과 가치관을 사원들이 공유함CEO경영 이념의 시대착오적 성격과 그 이념의 공유를 통한 기업의 경직바. SWOT 분석 & 경영전략 2. 본론SWOT◆ 글로벌 경영에 대한 경험 풍부◆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기술력 확보◆ 인수, 합병에 대한 노하우◆ 대우의 가장 큰 강점인 마케팅 노하우◆ 뛰어난 해외파이낸싱 능력◆ 뛰어난 인적자원 ◆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취약◆ 차별적 기술력 취약◆ 세계경영의 급속한 진전으로 네트워크

  • 코레일 자기소개서 2022] 한국철도공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후 10년 뒤 지원직무와 관련한 본인의 진로계획 코레일 자소서 코레일 신입공채 상반기 자기소개서
  • 공사에서 행정인턴으로 일할 기회를 가지고 도시공사 미래 수익기반에 대한 연구작업에 참여하여 고객 정보 서비스 사업 확장에 대한 보고서를 직접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코레일의 장기적 목표인 수익성 제고 및 철도정보화 진단 기획 분야를 전문적으로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시대에 맞는 코레일 오피스 영업 분야에서 수익화 사업의 비전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기적 정보망을 관리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마케팅으로써 후원자모집 및 캠페인이나 이벤트를 통한 모금에 상당한 노하우가 있습니다.B. 자격 및 특기사항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및 한국놀이문화협회 레크레이션 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음악이론에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라이브 가수로 활동하면서 수준급 이상의 통기타 실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취미 및 특기는 제가 귀 협의회에 입사한 후에도 업무와도 많은 부분 연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정환경

  • [정책학] 정책네트워크
  • 보고서 작성으로 이루어 졌다.그러나 이러한 방식은 지역 실정에 적합하지 못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져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효과적 추진을 위해 지역자문관 제도를 활용하여 2007년경 지역협력단이 구성되었다. 임실지역 협력단은 산림축산과 치즈사업지원팀이 중심이 되어 운영되고 있고, 사업추진단장, 사무국장 및 5개 팀으로 구성되어있고, 총 12명의 외부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지역협력단은 하나의 조직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 [고객관계관리] 고속철도산업의 CRM관리
  • 철도청 경쟁력 제고, 수익창출, 내부고객 만족도 향상 등의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논해보았다. 앞으로 고속철도시대에 철철도는 통합된 고객정보를 활용하여 일관된 최상의 정보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또한 서비스 처리시간 단축과 고객의 기호에 맞는 여행상품 개발과 고객의 요구에 맞는 열차 운행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매출기회 확대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용이해짐에 따라 수익 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