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비스 능력(service capacity)은 소모성 상품과 같아 서비스를 창출함과 동시에 제공하지 못하면, 수익창출의 기회를 영원히 놓치게 된다. 또한 서비스는 무형의 개인적 경험이다. 서비스 수요가 서비스 능력에 미달되면 서비스 제공자와 시설은 유휴상태로 남아 있게 된다. 서비스 수요의 변동성은 매우 심해서 한정된 서비스 가용능력 때문에 경영의 어려움이 초래될 수도 있다. 따라서 기업의 성공여부는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 가용능력(인원, 장비, 시설)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경영능력에 달려 있다.
*수요관리 전략
서비스 수요의 변동은 불가피 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 시스템은 능동적 수동적 방법들을 사용하여 수요를 고르게 할 수 있다. 수요관리란 일반적으로 “수요의 시간대와 수량에 영향을 주고 수요 패턴의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에 대응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또 수요관리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수요를 인지하고 관리하여 생산운영계획이 이를 미리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수요관리는 외부고객 대상, 그리고 내부관리 목적으로의 수요예측. 주문수령, 주문약정을 모두 포함한다.” 미국 생산관리 협회의 정의
쉽게말해, 일정 수준의 서비스 용량이 정해진 상태에서 매일 매일의 수요를 용량에 맞추는 일을 수요관리라고 할 수 있다.
그림 <서비스 수요와 공급의 일치화 전략>
서비스 능력관리
수요관리 공급관리
보완적 서비스 개발
능력 공유
고객 참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웃백 vs 맥도날드 서비스 운영관리 비교
  • 서비스운영관리 4조 McDonald’s & OUTBACK 정우빈, 장로, 김성현, 구혜림, 김구, 황지현, 성백철, 양은실Contents1. 기업 선정 이유2. 서비스의 특성3. 서비스 전략4. 서비스 품질5. 서비스 지원설비6.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7. 결론1. 기업 선정 이유기업 선정 이유-아웃백아웃백 1987년 OUTBACK STEAKHOUSE 설립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 1997년 4월 말 공항점을 1호점으로 우리나라에 입점 2004년까지 1115개의 아웃백이 미국 전역에 분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서비스전략,아웃백서비스전략,아웃백마케팅전략,서비스품질및특성분석
  • 맥도날드 vs 아웃백Contents1. 기업 선정 이유2. 서비스의 특성3. 서비스 전략4. 서비스 품질5. 서비스 지원설비6.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7. 결론1. 기업 선정 이유기업 선정 이유-아웃백아웃백 1987년 OUTBACK STEAKHOUSE 설립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 1997년 4월 말 공항점을 1호점으로 우리나라에 입점 2004년까지 1115개의 아웃백이 미국 전역에 분포되어 있고 180개의 스토어가 전 세계 34국에 걸쳐 분포함.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

  • [경영학] 아웃백 vs 맥도날드 서비스 운영관리 비교
  • < 아웃백 vs 맥도날드>▶ 맥도날드 및 아웃백의 선정이유- 외식사업은 창업을 하기에 쉬운 접근성과 용이성을 갖춤.-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사업으로 보일 수 있음. - IMF 이후 여러 개인 창업자가 음식점을 오픈했고, 약 70만개의 점포가 생겼지만, 그 중에서 살아남은 것은 06년 기준 20만개 정도로 추산된다. 그러므로 외식 부분의 서비스를 연구를 통해 외식업체의 서 비스 운영관리에 따른 특성을 비교하여 가치를 느끼고자 한다.맥도

  • 판매 및 생산계획 - 제조와 서비스분야
  • 판매 및 생산 계획판매 및 생산 계획이란 무엇인가? What is Sales andOperations Planning총괄 생산 계획사업 계획을 중기(3~18개월) 정도의 인력운용 및 제품생산계획으로 구체화시키는 역할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필요한 소요자원 총비용의 최소화목표수요와 공급의 최적 균형 달성판매 및 생산 계획향상된 고객 서비스낮은 재고 수준짧은 고객 리드타임 안정된 생산율 유지비즈니스 관리, 통제 수단 제공제조와 서비스 분

  • [2018 한국정부론D형] 시장실패와 마찬가지로 정부실패도 여러 가지 원인과 유형이 있다. 정부실패 사례를 하나 찾아서 그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공급자 중심의 운영에 따라 산업구조의 고도화 및 지식기반 경제화에 따라 발생하는 산업단지 수요패턴 변화 대응에 부족한 측면이 있었다. 또한 산업단지 개발, 관리 및 서비스 기능의 분산으로 체계적 산단 관리 및 입주기업에 대한 효율적 서비스의 지원기능을 저해하는 등 수요에 신축적인 대응이 곤란하여 정부개입, 관리의 실패를 초래하게 만들었다.이러한 상황에서 경제의 성장한계를 고부가가치 산업의 수요 창출을 위해 산업구조 변화 및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