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비스 능력(service capacity)은 소모성 상품과 같아 서비스를 창출함과 동시에 제공하지 못하면, 수익창출의 기회를 영원히 놓치게 된다. 또한 서비스는 무형의 개인적 경험이다. 서비스 수요가 서비스 능력에 미달되면 서비스 제공자와 시설은 유휴상태로 남아 있게 된다. 서비스 수요의 변동성은 매우 심해서 한정된 서비스 가용능력 때문에 경영의 어려움이 초래될 수도 있다. 따라서 기업의 성공여부는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 가용능력(인원, 장비, 시설)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경영능력에 달려 있다.
*수요관리 전략
서비스 수요의 변동은 불가피 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 시스템은 능동적 수동적 방법들을 사용하여 수요를 고르게 할 수 있다. 수요관리란 일반적으로 “수요의 시간대와 수량에 영향을 주고 수요 패턴의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에 대응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또 수요관리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수요를 인지하고 관리하여 생산운영계획이 이를 미리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수요관리는 외부고객 대상, 그리고 내부관리 목적으로의 수요예측. 주문수령, 주문약정을 모두 포함한다.” 미국 생산관리 협회의 정의
쉽게말해, 일정 수준의 서비스 용량이 정해진 상태에서 매일 매일의 수요를 용량에 맞추는 일을 수요관리라고 할 수 있다.
그림 <서비스 수요와 공급의 일치화 전략>
서비스 능력관리
수요관리 공급관리
보완적 서비스 개발
능력 공유
고객 참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