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Corp Can Live Alone SCM과 아웃소싱 전략생산운영관리 조별과제 CASESTUD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본 보고서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자 사슬 관리)에 대해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기업이 공급자에게 취해야 할 적절한 관계의 양상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또한 공급자 사슬 관리에 있어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한 기업의 실패 사례를 서술하고, 적절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기업은 생산품의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품질을 향상하고, 기술 개발 제휴를 맺어 기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아웃소싱을 한다.
둘째, 아웃소싱을 하는데 있어 기업의 전략적 관리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그 업체들, 즉, 각각의 공급자들과 다를 형태의 적절한 관계가 필요하다.
셋째, 그 관계로는 경쟁적 긴장관계, 전략적 동맹 관계, 협력 파트너쉽 관계가 있다.
넷째, 그러한 관계를 바탕으로 전략적 공급 관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적 요소로는 Competency Trust, Goodwill Trust, 그리고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긴밀한 정보공유가 있다.
다섯째, 마텔사, 존디어사와 콤플렉스파트사, NIKE의 사례를 들어 공급자 관리에 있어 부적절한 대응 사례와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기업의 공급자 관리 매니저가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언급하면서 보고서를 마치는 바이다.
주제어: 생산운영관리, 공급자관리, SCM
Ⅰ. 서 론
No Corp Can Live Alone - SCM과 아웃소싱 전략
공급 관리는 생산 공정에 투입되는 재화와 서비스를 선택하고 생산 과정의 흐름을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아웃소싱이 부가 가치 창출에 핵심 역할이 되어감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과거 특정 부분에만 공급 관리가 이루어진 것과는 다르게, 점점 다양한 형태와 관계로 공급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