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법률적 환경] 국제법률환경(국제상사거래법, 국제사법, 국제경제법, 국제조세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6 / 2019.06.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국제법률환경
I. 국제상사거래법
II. 국제사법
III. 국제경제법
IV. 국제조세환경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제법률환경
국제거래에 일반화된 법률환경은 다음의 3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I. 국제상사거래법
이 법은 국제거래의 형식과 방법을 결정해주는 법으로 국제거래가 국제상사거래에 제시한 형태로 이루어질 때 국제거래로 인정받고 그 실행을 보장받을 수 있다. 즉 이 법은 서로 다른 국가에 영업소 등을 두고 있는 당사자 간의 거래에 적용되는 법 이다. 국제거래법의 대표적인 법원으로는 통일적인 사적 협약, 통일규칙, 표준계약조건 등이 있다.
통일적인 사적협약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UN어음협약(1988년), UN매매협약(1980년), 선화증권에 관한 헤이그협약(1924년)등이 있고, 통일규칙 에는 국제상업회의소(ICC)가 제정한 무역거래조건(INCOTERMS)과 신용장통일규칙(UCP) 등이 있으며, 표준계약조건에는 New York Produce Forum이 이에 해당된다. 그리고 국제거래법의 형성을 주도하고 있는 국제기구로는 다음과 같은 여러 기구가 있다.
- UN국제상거래법 위원회(UN Commission for International Trade Law : UNCITRAL)
- 사법통일을 위한 국제기구(Unidroit : international Institute for the Unification of Private Law)
- 국제상업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 ICC)
- 국제해양위원회(international Marine Committee : IMC)
- 국제법협회(international Law Association : IL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