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1. DMB의 개념과 특성
2. DMB의 기술적 개요
3. DMB의 의의
4. 위성 DMB
1) 위성 DMB의 개념
2) 위성 DMB의 표준화
3) 위성 DMB 서비스 및 시스템 요구사항
4) 위성 DMB 서비스 현황
5. 지상파 DMB
1) 지상파 DMB의 개념 및 특징
2) 지상파 DMB의 표준화 및 기술 개요
3) 지상파 DMB 데이터 서비스
4) 지상파 DMB 활성화의 필요성
6.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비교
3. 결론
- 본문내용
-
요즘 한 통신사에서 ‘DMB폰’과 그 방송에 대해 광고하는 것을 누구나 한번쯤은 봤을 것이다. 지하철에서 핸드폰으로 TV를 시청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참 세상 많이 변했구나.’ 하는 생각도 들기 마련이다.
최초의 TV 방송이 1932년에 영국에서 흑백TV가 선보인 이래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1954년에 컬러TV가 출현하였으며, 흑백TV로도 컬러TV 방송을 수신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유지하였다. TV 방송의 발전과정은 크게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1세대는 흑백TV, 2세대는 컬러TV, 3세대는 디지털TV, 4세대는 대화형TV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3세대에 진입하였으나 아직 2세대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는 아날로크 케이블 방송의 대역폭 이용 효율성 및 품질의 저하로 인하여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지상파와 위성방송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상향 채널의 부재로 양방향 서비스에 제약을 받고 있으며, 차량 등에서 이동 수신할 경우는 방송 품질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나 점진적으로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으로 옮겨갈 것이다. DMB는 음성방송이 디지털화 되어가면서 고품질의 음질,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양방향성 및 이동수신이 가능한 미디어 서비스를 의미한다. 현재 DMB 서비스는 기존의 단방향, 듣는 방송에서 보고 들으면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제공받고 개인화, 이동이 가능한 미래형 서비스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