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화의 콘텐트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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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출판계 전반의 불황, 부실한 만화 분야의 유통망 등의 요인으로 인터넷을 통한 만화 연재가 만화작가들에게 새로운 해결책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인터넷의 보편화가 막 이루어지고 있던 1999년을 시작으로 대형 만화 포털 사이트들이 PC통신의 온라인 만화방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해당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고 유료 결제를 하면 기존 종이만화의 스캔본을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방식에 그쳤다. 그 결과 일부 성인 에로만화를 제외하고는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인쇄를 전제로 하는 장편 만화 작품들을 모니터 화면으로 온전히 즐기기에는 해상도 문제, 독서 자세의 불편함 등 기술적 난맥상이 있었던 것이다. 실제로 만화를 보는 듯한 체험을 살리기 위해 소리를 넣거나, 작은 움직임을 부여하는 식의 시도도 일부 있었으나, 만화 독서에 방해만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하나 둘씩 개선되어져 나아가게 되고, 그 결과 현재 대형 포털 사이트들은 네티즌들의 만화 연재 지면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중이다.
KTH 포털 사이트 파란(www.paran.com)에서도 파란 만화(comic.paran.com) 사이트를 통하여 약 3만여 편의 온라인 만화를 서비스하고 있다. 매월 600여 편의 무료 만화가 제공되고 있다. 이는 상대적으로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은 초 중고생들을 겨냥한 것이다. 유료만화의 경우 최신 히트작들로 구성하여 건당 200∼300원, 정액제로는 1일 2000원, 월 1만원으로 무한정 이용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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