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quitous Computing 유비쿼터스 컴퓨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유비쿼터스(Ubiquitous)“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 없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환경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라는 라틴어에서 유래
3A(Anytime, Anywhere, Anydevice)
미국 제록스사(Xerox) 팔로알토 연구소(PARC: Palo Alto Research Center)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 박사가 “유비퀀터스 컴퓨팅” 용어 처음사용
유비쿼터스 컴퓨팅
메인 컴퓨터와 퍼스널 컴퓨터에 이어 제3의 정보혁명
컴퓨터에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안경 등의 모든 사물에 컴퓨터를 삽입(embodied)하여 통신하는 정보기술 (패러다임)
2005년에서 2020년 사이에 일반화 될 것이라고 예측
광대역통신, Convergence 기술의 일반화가 필요하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도로, 다리, 터널,
빌딩, 건물, 벽 등 모든 물리공간에 보이지
않는 컴퓨터를 넣어 모든 사물과 대상이
지능화되고 전자공간에 연결돼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 공간을 만드는 개념으로 기존
홈 네트워킹, 모바일 컴퓨팅 보다 한단계
발전된 컴퓨팅 환경을 의미합니다.
사례 : 스마트 웨어(Smart Wear)
관련기술
웨어러블 컴퓨터, 스마트 섬유, 스마트 패션등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웨어(Smart wear)
스마트 웨어를 입으면 굳이 컴퓨터 앞이 아니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해 원하는 작업 처리가 가능한 네트워크의 중심이 됨.
기술융합
스마트 웨어는 21세기에 들어 IT, NT, BT, ET 등의 기술혁신과 전 산업분야에서의 기술융합이 가져온 대표적 산물로 미래 유비쿼터스 시대의 통신 주체이자 섬유, 패션 산업지도를 한 순간에 바꿀 기폭제로 다가오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과 인터랙티브 아트(Interactive art)
  • Ubiquitous ComputingUbiquitous Computing - Interactive art*Ubiquitous 의 어원, 의미유비쿼터스의 어원 : 라틴어 ‘ubique‘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서나 존재한다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현실 공간과 사이버 공간의 이분법적 구분은 무력해진다”Ubiquitous Computing - Interactive art*Ubiquitous computing 이란?‘언제, 어디서나’ 사용하는 컴퓨팅 환경을 지칭유비쿼터

  • [IT]유비쿼터스 컴퓨팅
  •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목 차1. 유비쿼터스의 개념2. 유비쿼터스 환경의 개념3. 유비쿼터스의 주창자 (1)3. 유비쿼터스의 주창자 (2)4.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5. 마크 와이저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6. 유비쿼터스의 지향점7. 미국, 일본, 유럽의 UC 정책 비교8. 네트워크의 발전사9. 미래 유비 쿼터스 네트워크 개념10-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미래 모습10-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미래 모습11. 유비쿼터스 관련 3대 기술11-(1). 미세전

  • Ubiquitous Computing[유비쿼터스 컴퓨팅]과 RFID
  • Ubiquitous Computing의 태동 Mark Weiser(1952-1999)가 주창XEROX의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에서 Ubiquitous Computing을 실험 (1988년)컴퓨터를 사용하여 일을 하는 사람이 일보다는 컴퓨터 조작에 더 몰두해야 하는 성가심을 지적하며 인간중심의 컴퓨팅 기술로서 Ubiquitous Computing비전을 주장Physical World(Everyday object) + People + Information + Tiny Computer +Pervasive Network (Wireless + Mobile + Network) *Ubiquitous Computing과 컴퓨터의 진화단계Mainframe (Sever & Client)Personal ComputerPeople, Applian

  •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
  • UBIQUITOUS COMPUTING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에 산다목 차Ⅰ. 서론1. 유비쿼터스의 소개Ⅱ. 본론1. 유비쿼터스의 유래(1) 마크와이저(2) 무라카미 데류야스2. 우리의 미래 모습(1) 유비쿼터스의 영향(2) 개인생활에 미치는 영향(3) 사회에 미치는 영향3. 신체태그이식의 찬반 양론(1) 신체태그란(2) 찬성(3) 반대(4) 신체태그이식의 예시4. 유비쿼터스 시대에 따른 각 주체들의 역할(1) 정부(정보통신부)(2) 기업(3) 유티즌Ⅲ. 결론1. 새 시대를 열어갈 유

  • [조직심리]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
  • 유비쿼터스 컴퓨팅엔 어떤 사회/ 문화/ 심리적 제약이 작동할까?유비쿼터스의 환경이 완벽하게 구축된 세상은 어떤 세상일까? 우리는 상상을 통해서 그 세계를 미리 엿볼 수는 있겠지만 그 세계가 어떤 모습일지는 사실 아무도 알 수 없다.사람들의 필요가 기술발전을 일으키고 그래서 새로운 세상이 오는 것인지, 아니면 기술발전에 뒤이어 사람들이 필요가 만들어지는 것인지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하는 것처럼 어려운 논의이다. 하지만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