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스 노인복지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우리는 고령화 사회 속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노인의 죽음에 대한 질적 수준의 증대와 편안한 임종을 위한 호스피스의 중요성 및 관련된 현재 우리나라의 호스피스 현황과 실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우리나라는 고령화 문제와 함께 노인의 죽음과 관련된 여러 문제와 이슈가 발생. But, 사회적으로 죽음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부족한 관심으로 인해 노인의 낮은 죽음의 질은 계속적으로 발생되어지고 있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른 고령자 질병으로 인한 사망원인을 살펴보면 2013년 기준 사망원인의 1위는‘암’으로 10만 명 당 약 837명이 사망하였고 다음으로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순 사망한 것으로 나타남.
호스피스란?
목적
질병으로 인한 통증조절, 돌봄을 위한 편안한 환경제공
그 가족에게도 환자를 포기하지 않게 하기 위한 정서적지지
환자의 죽음 후 사별한 가족들의 고통을 경감과 적응을 도움
호스피스
철학
호스피스 대상자 (치료가 불가능한 말기환자, 임종환자와 그 가족들)의 돌봄과 지지
환자의 남은 생을 가능한 평안하게 하고 충만된 삶을 살도록 도움.
대상자가 삶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죽음을 삶의 자연스러운 일부분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호스피스는 환자의 남은 생을 인위적으로 연장, 단축시키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잘 살다가 평안히 생을 마감할 수 있게 도움.
호스피스는 환자와 그 가족의 요구와 필요에 부응하도록 가능한 모든 자원을 이용하여 신체적, 사회 심리적, 영적 요구를 충족시키며 지지하여 죽음을 준비하도록 돕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