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소비자 집단의 관계 - 소비자주의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집단 관련 문제
질·성능 관련문제
낮음 품질과 성능 문제 / 안정성 문제/
과대 포장 문제/ 고의적 진부화 문제

가격 및 판매 관련 문제
기업의 불합리한 가격정책

불성실한 정보제공문제
실제 제품보다 허위, 과장광고

소비자의 열등한 협상력 문제
협상력이 열등한 소외계층에 대한
무관심 문제

소비자단체에 관한 문제
제품 사용상의 문제 뿐 아니라
사회 및 환경문제 등의 간접적 위해문제

빗나간 판촉“좋은 사람들, 금나노 속옷 허위광고”【경향신문| 2007-08-28】
혈액순환 촉진효과 및 해독, 면역력 강화기능이 우수한 제품으로 관절염 통증제거와 전자파 차단의 효능 !

공정위 관계자 “제품에 표시된 효과를 객관적으로 입증하지 못하면 모두 허위,과장 광고에 해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