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한부여(Empowerment)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권한부여 모델의 개관
권한부여 모델은 1970년대 이후 사회복지에서 일반 체계이
론과 생태체계이론을 활용하게 되면서 나타난 일반 사회복지
실천에서 오랫동안 존재해왔던 강점중심의 실천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 권한부여(Empower)란 누군가에게 권한을 주는 것, 혹은
힘을 부여하는 것, 능력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
∴ 권한부여의 모델의 개념은 클라이언트를 강점 중심으로 보
고 클라이언트의 사회복지사는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문제해결과정에 참여하는 협력자이다.
그녀 스스로에 대한 시간을 더 갖고 친구들과 사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서비스와 연결시킴.
3단계 : 개발단계 - 자원과 기회 개발
①자원 활성화하기
- 가정 원조 서비스를 받음.
1주일에 2회 물리치료사가 민수 씨의 자기관리능력의 향상을 위해 옴.
단기보호 사회복지사는 인순 씨가 하루 종일 자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1주일에 하루를 민수 씨와 함께 지냄.
- 인순 씨는 이 시간에 뇌손상 환자 보호를 위한 병원의 교육에 참여.
- 인순 씨는 친구들과 시간을 보냄(새로운 에너지 충전, 민수 씨에 대한 인내심 향상)
- 민수 씨는 재활활동에 참여, 뇌손상 환자 지지집단에 참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