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의 핵심과 실행, 9가지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이란 무엇인가-경영의 핵심과 실행, 9가지 원칙 -
목차제1부: 경영의 핵심1. 가치 창조2. 비즈니스 모델3. 전략4. 조직제2부: 경영의 실행5. 현실 직시6. 진정한 핵심7. 미래에 베팅8. 경영의 성과내기9. 인적자원관리느낀점
가치 창조각 시대 서로 다른 가치관가치는 시스템이다.가치 창조는 현대적 경영에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할 수 있을 정도로 범위가 넓다.
비즈니스 모델비즈니스 모델이란 한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가에 대한 이야기다.새 비즈니스 모델은 비즈니스의 근저에 깔려 있는 보편적 가치 사슬의 변형이다.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시장에서 사람들과 회사들이 움직이는 방식이다.시장에서의 관계는 힘의 관계 즉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힘의 균형을 반영하는 것이다.기존 방식에서 대리점 채널을 건너뛰고 직접 주문을 받아 필요한 부품을 사고 조립해 공장과 설비, 연구개발투자 비용을 절약함
전략워렌 버핏: 성 주위에 웅덩이를 파라, 더 깊고 더 넓게 판 뒤에 거기다 악어를 풀어놓으라비용 절감은 경쟁사들과 똑같은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해서 얻어진 결과가 아니다. 각종 활동을 전략에 맞춰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전혀 다른 비용 구조를 갖게 된 결과인 것이다.양자택일을 해야 할 경우 절대로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없다.고객들이 더 비싼 값을 치르게 한다더 적은 비용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조직시장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조직이 무엇을 이루려 하는가,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
현실직시실현할 수 없는 비전이란 환상에 불과할지 모른다. ? 스티븐 케이스 ?중요한 숫자들은 사람들이 현실 세계를 제대로 보고 그 현실에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진정한 핵심연방 예산이 축소되면서 NASA는 우주 탐사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꿔야 하는 압박에 시달렸고 잘못된 측정도구를 사용하게 됐다.가장 핵심적인 사명현재 처한 상황에 꼭 맞는 측정도구들만 조심스럽게 선택실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