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idencia Pro Tempore Argentin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개요
실패한 다양한 통합의 산물
- MERCOSUR 이전 시도 프로젝트
a. 시몬 볼리바르(Simón Bolívar)의 중남미 통합 시도,
b. 유엔중남미경제위원회(ECLAC)의 중남미자유무역연합(LAFTA: Latin America Free Trade Association),
c. 중남미통합연합(LAIA/ALADI: Latin America Integration Association),
d. 아르헨티나ㆍ브라질 경제통합 프로그램(ABEIP/PICE: Argentine-Brazilian Economic Integration Program)
- 추진동기
a. 지역의 세력화를 위한 정치적 통합
b. 외세 및 영향력(제국주의)에 대처하기 위한 경제적 단결
c. 지역발전에 경제통합 활용
d. 역내정치 안정 및 민주주의 공고화를 위한 경제통합 활용
- MERCOSUR 통합 심화 저해 요인
a. 회원국 국내의 제도적 약점
b. 회원국 간 다양한 개발격차 및 다양한 통합 목표
c. 국제경제에서의 중남미 경제의 취약성
- 설립배경 및 과정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협력관계 및 중남미 국가의 경제인식 변화
-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협력관계
a. 1970년대 말 군사정부 간 정치 및 경제협력 형성
b. LAIA의 좌절과 외채위기로 , ABEIP/PICE 를 구축하였으나, 경제적 목적보다 정치적 목적을 우선시 함
c. 1989년까지 ISI 전략(수입대체공업화)을 유지하였으나, 신 자유주의에 입각한 새로운 발전전략(Washington Consensus)으로 노선이 변경됨.
Washington Consensus : 무역자유화, 민영화, 규제완화, 실질환율제도, 재산권보호, 외자유입 자유화 등)
d. 협상에서 산업정책이 강조되지 않고, 일방적인 시장개방에 지대한 관심을 두어 새로운 통합시도를 시장개방을 위한 기회로 간주함.
- 중남미 지역 국가의 경제 인식 변화
a. 냉전종식 및 베를린 장벽의 붕괴로 인하여 국가주도 개발전략에 대한 불신과 외국인투자 유치에 대한 우려가 동시에 제기됨.
- 긍정적이던 국가의 경제개입이 불신의 대상이 되고, 동유럽이라는 새로운 경쟁적인 투자처가 출현함.
b. 경제에 대한 신뢰회복과 자본유치를 위한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대두
c. 거시경제 안정화 조치를 필두로 신 자유주의에 입각한 다양한 정책이 선별되었고, 개방을 목표로 한 무역정책의 최우선 정책으로 멕시코는 NAFTA를 기타 중남미 국가들은 MERCOSUR를 선택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