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정보화전략]반디 앤 루니스 모바일 업무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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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례 선정
2.about 반디 앤 루니스
3.정보시스템도입
4.정보화현황
5.사례 조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서울문고는 1988년 COEX에 700여평의 규모의 서점을 시작으로 강남지역 주민의 독서문화 증대와 도서관보다 더 편리한 서점의 확립을 위해 계속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00년 COEX MALL 내 3600여평의 임대 면적의 반디 앤 루니스 점과 서강대점, 사이버점, 목동점으로 확대되어 왔습니다..
사내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책이 있는 위치로 신속히 안내할 수 있어야 하고, 찾는 책이 비치돼 있지 않을 경우 즉석에서 구할 수 있는지 여부와 없다면,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즉시 제공할 수 있는 업무 관리 시스템 구축이 요구되어왔습니다. 또 이런일을 가능케 하기 위해선 도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데스크탑이 가까이 있어햐 하는데 데스크탑까지 가기 위해 넓은 매장을 이동하기보단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정보를 즉각 얻을 수 있길 원하게 되었고, 결국 이동성이 강화된 모바일 환경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PDA로 메인 서버에 있는 고객관리 시스템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반디앤루니스 웹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 중 회원카드를 발급받아 구입이력이 쌓인 고객은 독서 성향 등을 파악, 오프라인 상에서도 신간이나 적당한 도서를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120명 투입이 필요한 매장관리를 절반인 58명으로 운영
→인력감축으로 인력비용 절감
★일일 혹은 월말 재고 관리 및 주문 관리에 최소 3일이상 소요
→실시간 재고관리,주문관리 기능 : 업무효율성 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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