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설립배경과 역할 그리고 모기지론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설립목적 및 정관
2.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연혁
3.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조직
4.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신용등급현황
5.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모기지론에 대하여
6.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저당증권에 대하여
7.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금융저당업무에 대하여
- 본문내용
-
1. 한국주택금융공사의 개요
설립목적
2003년 3월 27일 정부는 장기대출을 활성화해 주택구입의 기회를 확대하고 장기대출에 따른 금융권의 리스크와 수요자의 이자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장기주택금융을 전담할 주택금융공사의 설립을 결정하였다. 이에, 법률 제 7030호 한국주택금융공사법에 의해 2004년 3월 1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설립되었으며, 주택저당채권 등의 유동화와 주택금융신용보증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주택금융 등의 장기적 안정적 공급을 촉진하여 국민의 복지증진과 국민경제의 발전에 목적을 두고 있다.
역할
주택금융공사의 역할로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되어진다.
① 주택금융공사는 만기 10년 이상의 장기저리 모기지론 공급을 통해 국민들의 내 집 마련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② 주택금융공사는 금융기관으로부터 주택저당채권을 양도받아 이를 주택저당증권 및 주택 저당채권담보부채권을 발행하여 투자자들에게 판매함으로써 시중 금리의 장기저리 조달을 통한 주택대출재원을 확충하는 역할을 한다.
③ 주택금융공사는 서민 중산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세자금대출, 중도금 대출보증 등 주택관련 보증업무를 수행하여 서민층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하는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