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 헤지펀드`Hedge Fund` 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5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
2. 헤지펀드 개념
3. 분석에 이용한 위기 사례소개
4. 위기사례 분석
5. 헤지펀드에 대한 대책
6. 결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헤지펀드가 국제금융 무대에서 다시 주목을 끌고 있다. 세계적으로 저금리 상태가 계속되자 더 높은 수익률을 쫓는 투자자들이 헤지펀드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일반인들이 헤지펀드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에 세계 각국에서 외환위기가 빈발하고, 그러한 외환위기 과정에서 대규모 투자자의 역할이 부각되면서부터 라고 할 수 있다. 특히 1992~93년 파운드와 리라 등의 폭락으로 유럽 환율메카니즘(ERM)이 붕괴하는 과정에서 조지 소로스가 운영하는 헤지펀드가 외환시장을 조작하여 큰 차익을 남겼다는 주장까지 대두되면서 헤지펀드는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 참고문헌
-
1. 헤지펀드 -다니엘 스트래치맨 지음-박광수 옮김-<아침이슬>
2. 국제금융론-국제금융연구회 지음-<경문사>
3. 제2의금융위기-알렉산더 램펄시 지음/김방희 옮김-<도서출판 성우>
4. ‘거시경제와 투자분석’ 차명준 교수님 강의안
5. 외환국제금융 리뷰 – 최근헤지펀드의 동향과 규제 논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