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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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택이유
2. 현재 상황 및 추세
3.회사연혁
4. 기업 이념
5. 경영 방침
6. 회사 소개
7. 사업 소개
8. 전략수립
♠ 앞으로 발전 방향
♠ 결론 및 평가
참고 사이트 및 문헌
본문내용
여행이란 산업은 국민의 소득과 아주 많은 연관을 가지고 있다. 즉, 국민의 소득과 소비와의 관계를 나타내는, 소위 경제학적 용어로 소득탄력도라고 하는데, 간단히 말하자면 소득의 변화에 따라서 얼마만큼 소비가 많이 변하는 것인지 측정하는 기준이다. 여행업은 그런 소득탄력도가 아주 큰 산업이다. 그래서 IMF 체제 이후 나라전체가 불황기에 있는 상황에서는 국민의 소득이 많이 줄었다. 그래서 그러한 상황에서 여행업체들이 어떻게 불황을 딛고 성장할 수 있었는지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많은 여행업체들이 있는데 왜 하필 하나투어를 선택했냐면 하나투어는 5년째 국내 여행업체 실적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그래서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면 불황기를 타개하기 위한 각 여행사들의 전략을 알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o.kr
자유여행사 http://www.freedom.co.kr
투어토털닷컴 http://www.tourtotal.com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세계여행신문 http://www.gtn.co.kr
한국문화관광협회
- 문화관광연구 제 5권 1호, 제 5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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