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택이유
2. 현재 상황 및 추세
3.회사연혁
4. 기업 이념
5. 경영 방침
6. 회사 소개
7. 사업 소개
8. 전략수립
♠ 앞으로 발전 방향
♠ 결론 및 평가
참고 사이트 및 문헌
- 본문내용
-
여행이란 산업은 국민의 소득과 아주 많은 연관을 가지고 있다. 즉, 국민의 소득과 소비와의 관계를 나타내는, 소위 경제학적 용어로 소득탄력도라고 하는데, 간단히 말하자면 소득의 변화에 따라서 얼마만큼 소비가 많이 변하는 것인지 측정하는 기준이다. 여행업은 그런 소득탄력도가 아주 큰 산업이다. 그래서 IMF 체제 이후 나라전체가 불황기에 있는 상황에서는 국민의 소득이 많이 줄었다. 그래서 그러한 상황에서 여행업체들이 어떻게 불황을 딛고 성장할 수 있었는지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많은 여행업체들이 있는데 왜 하필 하나투어를 선택했냐면 하나투어는 5년째 국내 여행업체 실적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그래서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면 불황기를 타개하기 위한 각 여행사들의 전략을 알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o.kr
자유여행사 http://www.freedom.co.kr
투어토털닷컴 http://www.tourtotal.com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세계여행신문 http://www.gtn.co.kr
한국문화관광협회
- 문화관광연구 제 5권 1호, 제 5권 2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