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장 개방의 문제점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5. 우리나라 방송시장의 정책적 논의
방송시장개방 방안
1. 단계적 개방
2. 정부가 정책적으로 고무시키는 방안
(재정보조, 세금감면, 쿼터제, 관세)
3. 국내 영상산업 육성방안
4. 수입 프로그램 쿼터제 상한을 높이는 방안
5. 해외채널 재전송 관련 규제 완화하는 방안
6. 외국 기업 국내 투자 완화의 방안
3. 국내의 방송시장 현황 및 시장개방에 따른 규제
2) 해외 방송의 채널 단위 유입
* 국내 유입경로
① 케이블TV나 위성방송통해 전송 (방송위원회 규제하)
② 해외 위성통해 국내 시청자에게 도달
③ 방송사업자가 해외채널의 일부만을 구입,
허가된 편성 범위 내에서 전송
* 해외방송의 재전송
장점 : 시청자의 선택권 확대,
케이블 TV, 위성방송사업의 확장
단점 : 국민의 가치관과 문화의 정체성에 문제점 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