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의 마케팅과 모금활동 아름다운재단의 적용사례 모금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과 모금활동
(아름다운재단의 적용사례)
목 차
서론 마케팅과 모금활동에 대해 아름다운 재단을 선택하게 된 이유
본론 비영리 조직 마케팅과 모금 (아름다운 재단에 적용된 사례)
-아름다운 재단의 전략적 마케팅
-기부자 시장
-모금을 위한 조직화
-모금의 전략과 기술 (4P전략)
결론 -스왓분석을 통한 평가
-인터뷰
-느낀점
Ⅰ 서론
1) 마케팅과 모금활동에 대해 아름다운 재단을 선택하게 된 이유
비영리 조직의 재정원천은 크게 정부, 기업, 개인기부자 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상당수의 사회복지 기관이나 비영리조직은 정부의 보조금을 재정의 원천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기업에서 출연된 재단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그 기업에서 재정이 충족된다. 하지만 아름다운 재단의 경우는 재정의 원천이 100% 기부자들과의 기부금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따라서 자력으로 기부금을 확대할 수 있는 모금활동과 마케팅 부분에 있어서 다른 조직들에 비해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보고 마케팅과 모금활동에 대해 조사하였다.
Ⅱ 본론
1)아름다운 재단의 전략적 마케팅
(1) 건강한 기부문화 정착과 확산
- 아름다운 1% 나눔 캠페인 전개
- 기부자가 원하는 영역으로 지원되는 개인, 가족, 공동체, 공익기금 조성
-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
(2) 지속가능한 공동체의 발전과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
- 기부문화 발전을 위한 정책적 연구와 제도개선 사업 등 기부와 관련된 연구사업 전개
- 배분의 사각지대에 계층을 찾기 위해 기부제도 전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