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일반음식점 [건강보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 업 계 획 서
< 사업계획서 목차 >
1. 사업 개요 및 추진 배경
2. 제품 개요
3. 조직구성 및 인사관리
4. 환경 분석
5. 마케팅계획
6. 재무계획
7. 사회 기여 환원
※ 첨부자료 목록
1. 패스트푸드의 문제점에 대한 신문기사
2. 사상의학의 관심증대에 대한 신문기사
3.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추세에 대한 신문기사
4. 사상의학에 관한 자료
5. 체질별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 구분자료
1. 사업 개요 및 추진 배경
업 종 : 일반음식점
업 체 명 : 건강보감(健康寶鑑)
사업장소재지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사직동(방송국 및 회사 밀집 지역)
영 업 시 간 : 오전 11시~오후 11시(12시간)
(1) 개 요
지금까지 현대인들의 식생활을 살펴보면 바쁜 일상 생활에 쫓겨 간편한 패스트푸드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생활수준 및 경제력이 향상됨에 따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좋은 음식을 먹으며 자신들의 건강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평소에 먹고 있는 음식들이 과연 자신의 몸에 적합한 음식인지 알고 먹는 사람들은 많지 않은 편이다. 신문이나 언론 또는 서적을 통해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그 음식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듯이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제마의 사상의학에 의하면 인간의 체질은 크게 4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이 체질에 따라 개인별로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이 따로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삼계탕은 일반적으로 몸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인식되어 있는데, 이 역시 체질에 따라서는 평소에 먹는 보통 음식과 다를 바 없는, 혹은 해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이를테면 손발과 몸이 찬 소음인의 경우에는 삼계탕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흡수와 소화가 잘 되지만 소양인의 경우에는 삼계탕을 먹으면 오히려 몸이 차가와 지고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현상이 생기게 된다. 즉, 체질을 잘 알지 못하고 건강식품이라 하여 선호하는 음식들을 살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것이다. 현대인들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면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 건강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이제마의 사상의학을 바탕으로 개인의 체질을 알고 그 체질에 따라 알맞은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체질별 식단을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적 동기이다. 비록 보통의 음식에 비해 가격은 조금 비싸더라도 우선 자신의 체질에 적합한 음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과 건강을 위해서는 약간의 가격부담도 감안할 수 있다는 소비성향을 고려하여 직장인들을 대상 고객으로한 이 사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2) 경영진 소개
성 명
소 속
담당업무
연락처
@@대학교
국제경영정보시스템학부
대표 이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사업계획서,HMR시스템] HMR(가정식사 대체식품)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 건강식품 등 패킹이 감각적이게 호텔 입점(프랜차이즈) -> FMS(고급화된) 상품을 주축으로 건강식 HMR 상품 공급. FMS상품 -> 신선한 재료의 사용과 유통기한이 짧은 상품이므로 온라인 판매 상품으로는 부적격함. QMS상품 (통합) -> 가족소비 경향으로 웰빙반찬,어린이이유식,건강식품등 온라인 구매가 가능함. (택배) QMS (프랜차이즈) -> Off라인 마켓상품은 통합 온라인 판매와 마켓 주문배달로 함께 병행 5. 사업전개-유통계획FMS상품개발QMSOEM 상품물

  • [벤처창업] 벤처기업과 창업
  • 건강, 미용(Health & Beauty): 조제, 비타민 등 일반 의약품, 건강미용 상품 10. 사무용품 유통, 공급, 제조(Paper & Office)11. 약품, 의료계(Pharmaceutical & Medical) : 연구, 제조, 유통 12. 가정 기기와 용품(Housewares) 13. 식품, 음료(Food & Beverage) 14. 건설(Construction):프로젝트 입찰, 네트워크 프로젝트관리, 물자의 유통과 보급15. 식품, 농업(Food & Agriculture) : 농작물 보급, 설비, 부품 Ⅴ. 창업이란Ⅵ. 창업체크리스트1. 사업결정 2. 시장예측 3. 조직구성 4. 재무분석 5.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새싹을 재료로 한 웰빙음식 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건강을 얼마나 생각하는지 보여준다. 이 내용을 본다면 사업성공의 가능성은 많다는 걸 알 수 있다. 아이템과 입지선정 그리고 사업계획서를 일일이 작성하면서 현재 트랜드인 웰빙에 맞춰 새싹 채소 음식점으로 창업을 해도 나쁘지 않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었다. 다만 적절한 시기와 입지선정이 정말 중요하고 음식점이라 맛과 위생 인테리어 또한 결코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게 해주었다. 사람들의 입맛과 기호에 맞춰 음식을 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 3년-고정비 : 8000만원 / 3년-단위 공헌액 : 5000원-> 총 16,000개의 4인 기준 반찬을 팔아야 손익 분기점에 도달한다.손익 분기점일단 음식사업의 가장 큰 성공요건인 ‘맛’을 갖춰야 한다. 홈페이지의 포맷과 제품이미지, 위생 상태에 대한 신뢰도도 빼놓을 수 없는 점검 포인트. 위생관리 업체에게 정기적인 검사를 받고 그 점을 늘 고객에게 어필.트렌드에 걸맞은 끊임없는 반찬 상품개발과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고객리스트 관리도 중요. 결 론

  • 컵밥 전문점 사업계획서
  • 음식점들은 끊임없이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우리나라 음식점이 차지하는 비율은 이에 비해 저조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로 ‘건강’이 부상되면서 점차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과 건강에 맞는 식단의 음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밀려드는 외국의 외식산업으로 인해 우리나라 외식사업에 현대적 음식의 부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부재 현상과 거리에 넘쳐나는 일반카페에 대한 사람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