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새싹을 재료로 한 웰빙음식 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벤처창업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일반현황
1. 회사개요
2. 창업동기 및 사업의 기대효과
Ⅲ. 조직 및 인력 현황
1. 고용계획
Ⅳ. 환경분석
1. 시장전망
2. 제품 아이템 선정과정
Ⅴ. 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계획
1. 원부자재 사용
2. 조달계획
Ⅵ. 시장성 및 판매전황
1. 동 업계 및 경쟁회사 현황
2. 연도별 판매계획 및 마케팅 전략
Ⅶ. 재무계획
1. 재무계획(향후 5년간)
2. 향후 수익전망
Ⅷ. 자금운용 및 조달계획
1. 소요자금
2. 조달계획
Ⅸ.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재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것은 건강에 관련된 것들이다. 이 트렌드를 따라 생각하다 보니 채식에서 좀 더 나아가 새싹채소를 이용한 음식점을 하면 어떨까 하게 되었다. 새싹채소들의 용도는 상당히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비빔밥에 넣어서 비벼 먹을 수 도 있고 샐러드, 샌드위치 등으로도 먹을 수 있다. 출처에서 쓴 블로그에서 보면 주스로도 마신다고 되어 있다. 각 새싹 채소마다 가지고 있는 영양소에 따라 효능이 다 다르므로 소비자에게 충분한 정보만 공급되고 인식된다면 소비자 스스로 자신에게 필요한 채소를 찾아 먹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현재 대형 마트나 백화점을 찾아보면 새싹코너가 이미 따로 있다. 하지만 채소의 종류가 너무 적어 입맛대로 고르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입지가 좋고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선정한 뒤 광고와 홍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식 시키고 양과 질이 풍부한 다양한 종류의 새싹채소를 공급한다면 지금의 트렌드인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여 이익창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Ⅱ. 일반현황
1. 회사개요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자신도 모르게 오염물질을 다량으로 섭취하고 있다. 농약과 화학비료는 물론 식품첨가제, 방부제, 산화방지제, 착색제, 발색제 등등 헤아리기 조차 힘들 정도로 다양한 오염물질이 우리의 생활공간에 그리고 먹거리에 넘쳐나고 있다. 사람들의 인식 또한 점점 건강을 생각하는 쪽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은 많이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 최근에 새싹채소가 가장 각광 받고 있는데 이 새싹 채소란 말 그대로 채소의 새싹을 이용해 먹는 것인데 대략 5일에서 7주일이면 식용으로 가능하며 기르기 용이하고 농약이나 해충의 염려가 없어 건강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새싹채소를 이용해 ‘파릇파릇’ 에서는 샐러드, 비빔밥, 샌드위치, 주스 그리고 가정에서 직접 키울 수 있는 씨앗과 재배기기를 판매할 계획이다.
2. 창업동기 및 사업의 기대효과
조류 인플루엔자, 광우병, 제조식품 내의 이물질 등등 음식에 대한 불신이 심해져 가고 있다. 그리고 현재 웰빙, 로하스 등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이나 생필품 등이 트랜드이다. 앞에서 말한 2가지 모두를 포함 하는 것에서 포인트를 얻어 건강에 좋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을 생각하게 되었다.
현재 웰빙 음식이 각광 받고 있는 시점에서 새싹채소로 만든 소비자에 입맛에 맞는 음식을 제공한다면 소비자의 기호에도 맞출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중략>
자료평가
- A+받을만 하네요~
- dmswl***
(2008.12.08 11:57: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