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경영 사례조사 한국식 지식경영의 대표주자 ELAN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창조적경영 사례조사
한국식 지식경영의 대표주자 ELAND
■ 개요
사회가 고도화되어 가면서 변화의 속도는 증가하였다. 그 속도에 따라가지 못한 기업은
자연스럽게 도태되었으며 오직 자신을 지속적으로 혁신 시킬 수 있었던 기업만이 살아 남게 되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새로운 산업들이 부상하게 된다.
이번에 우리가 다루고자 하는 기업 ELAND는 그 속도에 따라가지 못한 부류에 속하여 실패했던 기업이다. 하지만 그들은 그 실패에서 주저앉지 않고 자기혁신과 창조적 방법을 통하여 재도약을 하였고 지금은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기업으로 등극하게 되었다.
그들은 어떻게 지금의 재도약을 이룰 수 있었을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바로 그들이 실행했던 창조적 경영 방법에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제부터 우리는 그들만의 창조적 경영 해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레포트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구성됩니다.
개요
ELAND의 발전과정
자기혁신 과정에서 찾은 창조적 흐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경영이 본격화되면 매출규모는 5조원대로 늘어난다고 한다. 변신이 가능했던 것은 2003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M&A 때문이었다. 그 해 ‘데코’ 등 패션 회사브랜드 6개와 법정관리 중이던 뉴코아백화점을 인수했다. 이랜드의 M&A를 지휘하고 있는 권순문 이랜드개발 대표는 “이랜드의 단기 목표는 패션유통 그룹이지만, 장기적 목표는 세계 최고의 M&A 전문 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Ⅱ. 본론1. 기업 파악까르푸는 세계 31개국, 760여개의 하이퍼

  • [요식업](주)놀부의 경영분석과 리더십
  • 지식경영이 밑받침되어 있다. 놀부에서 행하고 있는 지식 보고서와 시범 강의 시스템 모두 지식경영에 근거하고 있는 것이다.1 지식경영매년 KM Survey Report를 발간하고 있는 KPMG 컨설팅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조사대상 기업의 79%가 지식경영이 경쟁적 우위를 점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처음 보고서가 발간될 당시의 부정적이고 유보적인 입장과는 달리 지식경영의 필요성을 인정한 결과여서 주목할 만

  • [경영전략] T.G.I Friday`s 의 고객만족경영
  • 경영법은 한국에 처음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의 바람을 몰고온 T.G.I Fridays만의 선점우위의 하나로 타 업체보다 먼저 어린이 메뉴를 만들어 큰 성과를 얻게 되었다. 또한 어린이 고객을 위해 MAX CARD라는 초등학교 6학년까지의 어린이들만을 위한 어린이 카드를 개발하였으며 영업점에서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식사 후 카드 뒷면에 있는 스티커를 4개 붙일 때마다 다음번 방문 시 어린이 메뉴와 어린이 소프트드링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카드

  • [조직핵심역량] 자율성을 통한 혁신의 사례- 유한킴벌리를 중심으로
  • 창조적 혁신의 발생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참고자료백기복(2002), 조직행동연구, 창민사다니엘 벨(1992), 정보화 사회와 문화의 미래, 서류환 역, 디자인하우스이학종(1989), 조직개발론-이론 기법 사례연구, 법문사조영삼(1997), 자율성과 조직분위기가 혁신적 태도와 창의적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석사학위논문정성한(2000), 인사조직연구 제8권 제2호- 종업원의 자율성과 관리적통제, 영남대학교

  • [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전략
  • 경영’ 책 142p의 복합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을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삼성전자의 브랜드이미지 제고 전략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는 동남아시아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만 TV 및 신문 광고에 지난 3년간 매년 1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덕분에 삼성전자의 브랜드는 일본 소니와 비슷한 수준에 도달했고 인도에서는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미국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