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서비스 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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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품질의 정의
서비스 품질의 이해
국내의 품질수준
지난 수 십 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했으나 1987년 이후 서울 올림픽을 거치면서 품질개선은 정체
과도한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국내기업의 급격한 경쟁력 상실이 국가적 문제로 대두
최근 단기간에 개방화가 진행되며 서비스품질의 상대적 격차로 인한 경상수지 악화
우리 경제의 장래는 서비스 품질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달려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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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경영] 우체국택배 사례
  • 서비스경영론 *- 인터넷&홈쇼핑 이용 증가 → 택배 이용 증가국민생활과 산업물류를 총 망라하는 중요한 물류산업2008년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SCI) 6년 연속 1위한국 표준협회(KSA)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2년 연속 1위한국표준협회의 ‘2008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통신 서비스산업 택배업종에서 지식경제부 1위1-1. 우체국 택배의 선정 이유*1-2. 우체국 택배 역사 1999년 5월 경영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정보통신부장관이 직접 관장하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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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의 특성과 특성극복을 위한 대안 9 선행연구들의 항공사서비스 평가요소 20 항공사 전반에 대한 평가내용 28 항공승무원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제언 29 항공 승무원의 서비스품질 평가요인 31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21세기 문화콘텐츠 경재의 시대에 서비스는 제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요소로서 뿐만 아니라 독립된 산업부문으로서 세계경제의 핵심이 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산업의 확대와 함께 기업

  • 아모레퍼시픽의 품질경영
  • 품질경영상 대기업부문 대통령상 수상2004년 12월 2004년 신노사문화 대상기업 (국무총리상)2006년 04월 산업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04년, 2005년 연속수상)2006년 11월 환경친화기업 자발적 협약서 체결 2007년 11월 UNGC(UN 글로벌 컴팩트) 가입 (업계 최초)2007년 12월 지속가능경영 환경부분 대상수상 (SCM부문)2008년 10월 글로벌녹색경영대상 녹색경영부문 대상(한국능률협회)2008년 10월 제3회 지속가능경영대상 대통령상 수상(지식경제부,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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