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정보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정보관리][정보기술리스크관리][지식정보자원관리][경영정보관리]정보기술리스크관리, 지식정보자원관리, 경영정보관리, 학교종합정보관리, 산업재산권정보관리, 노숙인(노숙자)정보관리, 광고대행사정보관리 분석
- [경영정보관리] 기업의 정보관리의 배경과 성격(정보관리의 특성 및 목표)
- [관리][정부정보관리][저작권정보관리][학교종합정보관리][경영정보관리][신용정보관리]정보자원관리, 정보기술(IT)관리, 정부정보관리, 저작권정보관리, 학교종합정보관리, 경영정보관리, 신용정보관리 분석
- [경영정보시스템] 기업경영과 정보관리,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종류
- [지식경영] 우리은행 지식관리시스템 KMS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본문내용
-
경영 정보 관리
[목차]
1. 경영정보관리의 정의와 목적
2. 경영정보관리의 특징 및 구조
3. 경영정보관리의 발전 과정
4. 경영정보관리의 응용 사례
5. 경영정보관리의 중심 과제
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 여부
* 설계 지향적 정의
MIS는 조직 내의 여러 작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된 인간-기계 시스템
(Davis & olson)
* 이용 지향적 정의
의사결정자들에게 적절한 시기에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서 조직을 지원해 주는 시스템
(Kennevan)
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
경영정보시스템이란 조직의 구성원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경영관리과정상 필요한 의사결정, 업무처리, 문제분석 기능을 해주는 컴퓨터의 기술적 지원을 활용함으로써 그 기능을 수행하는 사용자-기계시스템(man-machine system)
경영정보시스템의 필요성
1. 정보사회화
2. 급변하는 환경
3. 불확실성 감소
4. 합리적 의사결정
경영정보시스템의 목적
1. 경영자나 사용자에게 적절한 정보제공
2. 신뢰성 있고 사용자에게 적절한 정보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