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의 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3 / 2019.02.13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독일 공공기업의 민영화에따른 노사 - 임금 노동비용 생산성, 노조 조직률, 노사관계 체계
- 한국과 유럽연합 EU 국가들의 노사관계 구조적 특성과 EU 진출 한국기업의 대응
- 해외 성공 경제 성장 정책
- [노동분쟁조정제도] 노동분쟁의 유형, 노동분쟁대상의 해당 여부와 노동위원회의 노동분쟁조정 현황, 직장내 노동분쟁조정제도 및 노동분쟁조정제도의 한계 그리고 노동분쟁조정제도의 개혁 과제 분석
- [최저임금법][최저임금법 내용][최저임금법 국제비교][노동시간단축][최저임금법 문제점]최저임금법의 내용, 최저임금법의 국제비교, 최저임금법과 노동시간단축, 최저임금법의 문제점, 최저임금법의 개선방안 분석
- 하고 싶은 말
-
벨기에의 노사관계
- 본문내용
-
Ⅰ. 벨기에의 일반현황
1. 일반현황
유럽 북서부의 입헌군주국. 정식명칭은 벨기에왕국(Koninkrijk Belgi). 면적 3만 519㎢. 인구 1027만 4595(2002). 북해에 면하고, 동쪽은 독일, 서쪽은 프랑스, 남쪽은 룩셈부르크, 북쪽은 네덜란드와 접한다. 수도는 브뤼셀. 1830년에 독립한 벨기에는 4차례의 개헌으로 (1970, 1981, 1988-89, 1993년) 연방국가로의 면모를 완성하였다. 오늘날, 벨기에는 최초로 헌법 제 1조에 “벨기에는 공동체(communities)와 자치지역(regions)으로 구성된 연방국가이다” 라고 명시 하였다.
2. 벨기에의 지역별 특징
1) 플란더스 지역
플란더스 지역의 면적은 13,512 Km², 인구는 5,824,628명이다. 인구밀도가 평방킬로당 431명에 이르며,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밀집된 지역중 하나이다. 벨기에의 북반부 플란더스는 전 유럽을 거미줄같이 연결하는 현대적 도로망, 지역내의 두 개 공항(안트워프, 오스텐드), 최신화를 꾀하고 있는 철도망, 수로, 항구(세계 4대 항구인 안트워프 그리고 제브뤼헤, 겐트) 등의 대표적인 교통시설을 자랑하는 경제력 있는 자치지역이다.
이 지역은 안트워프, 림부르그, 이스트 플란더스, 웨스트 플란더스, 플레미쉬 브라반트, 이 다섯 개의 네덜란드어권 지방으로 구성된다.
안트워프 지방은, 항만시설 그리고 그 지방 내에서의 고용과 세입에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산업도시 안트워프를 중심으로 하며 석유화학 산업, 자동차 부품 조립에서부터 다이아몬드 거래에 이르기까지 지역 경제활동에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림부르그에는 겐크에 주요 자동차 조립 공장과 비철강 금속산업의 주요 회사들이 위치하고 있다. 이스트 플란더스 지방의 경제는 텍스타일, 금속산업, 화학산업, 건축자재의 네 가지 부문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스트 플란더스의 농업은 주로 축산업과 채소 재배 업이 주종을 이룬다. 겐트 대학(University of Ghent)은 생명공학 분야의 정상에 있다. 웨스트 플란더스 지방의 산업은, 주로 중소기업(SMES)으로 대표되며 생산의 90%가 수출로 이어진다. 해안 지역에서는 관광과 항만 산업이 이 지방의 주요 수입원이 되고 있다. 플레미쉬 브라반트 지방은 브뤼셀 캐피탈 지역과 인접한 할러-빌보르드구역에 주요 산업이 편중되어 있다.
플란더스 자치지역의 경제 정책은 우수한 기술력에 바탕을 둔 다수의 중소 기업들이 왕성한 활동을 하는 산업구조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지역 사람들의 외국어 능력은, 플란더스 지역이 유럽의 지역중 일인당 수출량 최고치라는 명예를 얻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해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