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산업기술경영] 한경희 생활과학 - 스팀청소기 부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3 / 2019.02.13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양산업기술경영] 한경희 생활과학 - 스팀청소기 부문
본문내용
Ⅰ. 서론

가. 기업 선정배경


Ⅱ. 본론

가. 한경희 생활과학 기업소개
나. 스팀청소기 제품 소개
다. 문제점


Ⅲ. 결론

가. 개선방안
나. 향후 방향
Ⅰ. 서론


가. 기업 선정배경

“기술을 지배하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 “기업의 경쟁력은 기술의 수준이 결정한다.” 라는 의미는 기업경영에 있어서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며, 이는 테크노 헤게모니(Techno Hegemony)의 시대임을 의미한다. 이와 더불어 well-bing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어서 기술 개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아이디어와 기술력만으로 크게 성장한 기업이 있다. ‘한경희 생활과학’은 평범한 한 주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스팀청소기가 3억 원으로 시작해서 1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스팀다리미, 뷰티 제품 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성공한 기업이다. 스팀 청소기에 관한 독보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시장에서 스팀청소기 부문에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스팀청소기의 기술적 결함들로 인해 구매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소송이 잇따랐고, 결국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하고 제조사인 한경희 생활과학의 저수식 스팀청소기의 무상 점검 등 안전 조치를 실시하도록 권고했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위기를 맞고 있는 한경희 생활과학이 지속적인 기술우위를 유지함과 동시에 제품적 결함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전략 및 R&D관리 방안을 알아보고 구매자 입장에서 본 개선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론 기획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한 한경희 생활과학 위기 극복 전략
  • 한경희 특유의 긍정의 힘으로 자신을 향한 믿음으로 삶속에서 끊임없이 도전- 열정의 원동력을 사랑이라고 표현하며 구성원간의 관계를 중요시 여겼다.❏ 경영 스타일- 섬세하고 배려심이 넘치는 경영스타일로- 직함을 붙이지 않으며 계급의식이나 권위주의 타파로 임직원간의 친밀도 높임1-4. ‘한경희 생활과학’ 성장 스토리➀ 생활의 발견 1) 주부이기에 가능했던 스팀 청소기 개발 방바닥을 닦다 허리의 통증을 느끼며 ‘쭈그리지 않고 걸레

  • 한경희 생활과학과 P&G 경영전략 비교, 한경희 생활과학 발전방안
  • 한경희 생활과학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한경희 생활과학의 발전방향에 대해 살펴보겠다. 결론에서는 발전 방안을 적용함에 따라 개선 될 한경희 생활과학의 SWOT 분석으로 끝을 마치겠다.Ⅱ. 본론 1 – 한경희 생활과학과 P&G1. (주) 한경희 생활과학 소개(1) 기본현황업체명 : (주) 한경희생활과학업종 : 기타 가정용 전자기기 제조업대표자 : 한경희설립일 : 1999년 9월 2일주요사업 : 스팀청소기, 스팀다리미, 워터살균기, 음식물처리기, 진공청소기매

  • [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
  • 한경희생활과학만이 지닌 핵심역량인 아이디어와 내구성을 앞세운다면 해외진출도 승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구나 기업의 주요 매출품목인 스팀청소기의 경우 1600억원에 달하는 내수시장에서 70%에 육박하는 점유율로서 1위 기업으로 우위에 있지만 스팀청소기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돌파구의 일환으로 해외시장으로의 시장 확대가 필요하다. 가치사슬분석1. 보조활동 부문1.1. 기업의 하부구조1.1.1. 경영일반 : 워킹맘이었

  • [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
  • 한경희생활과학만이 지닌 핵심역량인 아이디어와 내구성을 앞세운다면 해외진출도 승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구나 기업의 주요 매출품목인 스팀청소기의 경우 1600억원에 달하는 내수시장에서 70%에 육박하는 점유율로서 1위 기업으로 우위에 있지만 스팀청소기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돌파구의 일환으로 해외시장으로의 시장 확대가 필요하다. 가치사슬분석1. 보조활동 부문1.1. 기업의 하부구조1.1.1. 경영일반 : 워킹맘이었

  • [국제 마케팅] 한경희생활과학의 이문화 극복사례
  • 스팀청소기 시장의 선두 기업 한경희생활과학은 국내 최초로 한국형 스팀청소기를 개발, 제조하는 업체이다.◇ 한경희 생활 과학의 목표(주)한경희 생활과학은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가전 및 생활용품 회사로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가장 우수한 제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여 우리나라 사람이면 누구나, 빈부에 상관없이, 현대 기술발전의 혜택을 누리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경영이념‘매일 거듭나는 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