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산업기술경영] 한경희 생활과학 - 스팀청소기 부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3 / 2019.02.1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해양산업기술경영] 한경희 생활과학 - 스팀청소기 부문
- 본문내용
-
Ⅰ. 서론
가. 기업 선정배경
Ⅱ. 본론
가. 한경희 생활과학 기업소개
나. 스팀청소기 제품 소개
다. 문제점
Ⅲ. 결론
가. 개선방안
나. 향후 방향
Ⅰ. 서론
가. 기업 선정배경
“기술을 지배하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 “기업의 경쟁력은 기술의 수준이 결정한다.” 라는 의미는 기업경영에 있어서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며, 이는 테크노 헤게모니(Techno Hegemony)의 시대임을 의미한다. 이와 더불어 well-bing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어서 기술 개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아이디어와 기술력만으로 크게 성장한 기업이 있다. ‘한경희 생활과학’은 평범한 한 주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스팀청소기가 3억 원으로 시작해서 1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스팀다리미, 뷰티 제품 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성공한 기업이다. 스팀 청소기에 관한 독보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시장에서 스팀청소기 부문에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스팀청소기의 기술적 결함들로 인해 구매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소송이 잇따랐고, 결국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하고 제조사인 한경희 생활과학의 저수식 스팀청소기의 무상 점검 등 안전 조치를 실시하도록 권고했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위기를 맞고 있는 한경희 생활과학이 지속적인 기술우위를 유지함과 동시에 제품적 결함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전략 및 R&D관리 방안을 알아보고 구매자 입장에서 본 개선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