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포드의 대량생산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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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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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헨리 포드(Henry Ford, 1863∼1947)
Ⅱ. 포드 시스템(Ford System)
Ⅲ. 포드 시스템의 단점
- 본문내용
-
Ⅰ. 헨리 포드(Henry Ford, 1863∼1947)
·1863년 - 포드는 미시간 주에서 농민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초등학교부터 학과 공부보다는 기계에 흥미를 느꼈다.
·1879년 - 학교 졸업 후 디트로이트의 거대한 미시간 차량 회사에서 근무한다. 견습공이던 그는 직장(職長)이 고치지 못한 기계를 단 한번에 고쳐 낸 데 대한 괴씸죄로 6일만에 해고를 당한다. 단 6일간의 경험이었지만 여기서 익힌 일관 작업 개념이 훗날 포드의 콘베이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1891년 - 가솔린 엔진에 관심이 많던 포드는 디트로이트로 옮겨 에디슨 전동회사에서 본격적으로 가솔린 엔진에 대해서 연구를 하게된다.
·1893년 - 디트로이트로 옮겨 온지 6년째 되던 날 시속 30km의 자동차 개발에 성공한다.이무렵 포드는 발전소 총지배인의 자리를 마다하고 회사를 그만둔다.
·1902년 - 포드가 개발한 자동차가 미국 선수권을 가지고 있던 윈튼과의 자동차 경주에서 72km의 신기록으로 승리하게되는데 이는 포드사 설립의 결정적인 계기로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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