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창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1 / 2019.03.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성공적인 창업전략

1. 미래의 기업환경 변화 예견

2. 창업자의 자질과 경영능력 판단

3. 사업계획의 철저한 준비와 타당성 점검

4. 최적의 창업업종과 아이템 선정

5. 자기자본과 추가자금 조달능력 계획

6. 적절한 창업시기

7. 정부육성 산업분야

8. 창업정보와 조언활용

* 참고문헌
본문내용
성공적인 창업전략

기업이 창업되어 유기적인 조직체로서 변화하는 환경에 끊임없이 적응하고 성장하려면 여러 가지 경영자원의 조직화와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한 창업전략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본다.

1. 미래의 기업환경 변화 예견

경영환경의 미래변화를 예측하는 것이 창업의 성공에 도움이 된다. 현대는 정보화사회로서 지식, 정보, 고학력 등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가치관의 다양성, 정보통신과 교통수단의 발달에 따른 지리적 개념의 퇴조, 새로운 조직과 관리체계의 도입이 요청되고 있다.
이러한 다변화, 다양화시대에서는 목표시장을 세분화하여 상품 자체를 수요자의 욕구에 따라 전문화하거나 차별화하여 기술이나 서비스능력을 가지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변화하는 고객욕구에 신속하게 반응하며, 새로운 제품을 창출하는 빠른 대응력을 갖추고 창업해야 한다.

2. 창업자의 자질과 경영능력 판단

창업자는 건강이 우선되어야 하고, 노력과 끈기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창업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자신의 적성과 주위의 여건을 잘 점검해야 한다. 창업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을 요약하면, 지식과 정보, 경험, 신용 및 도덕성, 의지력, 모험심, 리더십 등이다. 또한 경제적 환경적응력과 분석판단능력, 창업자 주변의 인간관계, 가정적 안정, 가능성에 대한 집념도 필요하다.
최근의 창업은 의 ․ 식 ․ 주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라기보다는 창조적인 분야에서 개인의 직업관에 따라 자아실현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긍지를 가질 수 있고, 기업의 이해관계자로부터 협조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절차 레포트
  • 창업지원제도17.사업자 등록18.실패 유형19.성공 노하우20.사업타당성 분석21.사업인,허가/신고22.인,허가가 필요한 기준과 절차23.입지선정24.개업준비25.창업의 특징26.인적자원27.제품 아이디어28.자 본29.독자 창업30.합자 창업31.모험 창업32.분가 창업33.사내 창업34.성공적인 창업전략35.사업인 허가 및 회사설립36.공장입지 선정37.공장건축 및 공장설립 완료보고38.기타 행정절차39.SOHO의 창업♣ 참고 문헌1. 아이템 선정․선정 절차1) 창

  • 창업전략과 성공요인
  • 창업전략과 성공요인목차창업전략과 성공요인I. 창업의 의의II. 성공적인 창업전략1. 미래의 기업환경 변화 예견2. 창업자의 자질과 경영능력 판단3. 사업계획의 철저한 준비와 타당성 점검4. 최적의 창업업종과 아이템 선정5. 자기자본과 추가자금 조달능력 계획6. 적절한 창업시기7. 정부육성 산업분야8. 창업정보와 조언활용III. 창업자의 특성과 성공요인* 참고문헌창업전략과 성공요인I. 창업의 의의창업은 사업을 새로이 개시하는 것으로

  • 전자상거래 창업전략(전자상거래의 마케팅전략, 경쟁력제고전략, 전자상거래 전략유형)
  • 전자상거래 창업전략(전자상거래의 마케팅전략, 경쟁력제고전략, 전자상거래 전략유형)I. 전자상거래의 경쟁력 제고 전략Belz et al.(1991)은 판매자가 주력 상품이나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경쟁에서 차별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핵심 상품 및 서비스, 시스템, 연결서비스, 외부 기업과 연계, 가격 및 품질, 신속한 배달, 설치 및 교육, 지속적인 서비스, 고객의 우호적 경험 등과 같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 전략도 두 기업은 서로 다르다. KFC는 중국인의 입맛을 분석해 철저하게 현지화 시키는 전략을 써서 다른 나라에는 없는 야채탕 옥수수파이 광둥 닭고기 트위스트 같은 중국 KFC만의 독특한 메뉴를 개발했다,. 중국인의 입맛에 자신들의 맛을 맞추는 전략이다. 반면 맥도날드는 세계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고유의 메뉴를 고집하며 중국인의 입맛을 바꾸게 한다는 전략을 쓰고 있다. 기업 고유의 맛을 현지화 시킬 것이냐 아니면 고객의 입맛을 세계화시킬

  • 컨설팅 경영 챌린지 독후감
  •  컨설팅 경영 챌린지 본문이 책은 개인의 관점에서 자신의 사업이나 창업전략, 경영방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성장과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경영방법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설명한 경영가이드북이다. 물론 분야별로 다를 수 있으며, 분야를 바라보는 개인이나 주체의 관점에 따라 전혀 다른 과정과 결과값을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하기를 희망한다.이 책은 경영상황에서 중요한 전략과 경영방법, 우리가 이론경영의 관점에서 알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