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썬라이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 프로젝트 개요
II. 거시환경분석
1. 정치/경제 환경
2. 경제/사회문화/인구통계학적 환경
3. 거시환경분석 시사점
III. 산업환경분석
1. Wheelchair산업분석
2. 구매자
3. 경쟁자
4. 공급자/잠재적 진입자/대체재
5. 외부환경분석을 통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IV. 내부역량분석
Ⅴ. SWOT 분석
Ⅵ. 전략적 대안
1. 단기적 전략적 대안
2. 중장기 전략 방향 제시
3. 결론
- 본문내용
-
I. Project 개요
의료기구 회사 Sunrise에서 목발, 보행기, 이외 환자보조기구를 판매해오던 부서인 Guardian Products가 lightweight standard wheelchair 출시를 계획
Sunrise에서는 Quickie Design이 wheelchair (lightweight standard model 포함)를 담당하고 있음
Project Issue
- 1994년 부서간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Guardian Products의 제안을 받아들일 것인가?
Dealer들의 사업부 통합적 주문체계에 대한 요구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장기적으로 사업부의 독립적 운영을 중시하는 본사 경영방침을 그대로 유지할 것인가?
Project 목표
- 단기적으로 성장률이 높은 lightweight standard wheelchair 시장에서 Sunrise가 시장선도기업이 되기 위한 전략적 대안 제시
Dealer와의 협상력을 높이기 위한 유통망 개선 방안 제시
조직구조 및 조직문화 진단을 통한 Sunrise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 제시(centralization vs decentralization)
정치환경
Medicare(Hallmark insurance program)
- 1993년 3400만의 노인과 장애인 보조
- 보험회사와 의료기구제조업체는 Medicare의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함
- “의료상 필요하다”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보험보조금 받을 자격 주어짐
- basic standard model은 $650의 완전 보조
- 1993년부터 basic lightweight standard model도 $850까지 완전 보조 확대
- 비싼 모델(power and pediatric model)의 경우 “의료상 필요한” 모델의 일부분을 보조
- 격년으로 수동 휠체어의 교체를 허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