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지니어링의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6 / 2019.03.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리엔지니어링의 목적

1. 의식과 마음의 개혁

2.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개혁

3. 제품, 서비스의 개혁

4. 품질과 서비스의 향상, 생산비용의 절감, 고객의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

5. 경쟁우위의 확립

6. 기업의 성장

* 참고문헌
본문내용
리엔지니어링의 목적

혁명적이라고 할 만한 리엔지니어링, 이 리엔지니어링을 아래의 그림에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지금까지 리엔지니어링을 '업무에 근본적인 개혁을 실행하여 기업의 성장을 꾀하는 새로운 경영방식'이라 정의했는데, 궁극적인 목적은 어디까지나 리엔지니어링의 도입에 따른 모든 개혁은 전부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경영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발상은 '어떻게 하면 고객이 만족할 수 있을까 또는 '어떻게 하면 고객이 기뻐할 것인가'하는 것이다.
모든 활동이 이러한 발상을 토대로 전개된다. 이렇게 하여 고객만족이 실현되고 이익이 창출된다면, 그 기업은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엔지니어링(BPR)의 개념적 정의와 목적
  • 리엔지니어링(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 BPR)의 개념적 정의와 목적1. 개념적 정의리엔지니어링기법은 1990년 미국 MIT의 Michael Hammer교수에 의해 제기되었으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 업무재구축 등의 용어로 표현되고 있다.리엔지니어링이란 비용 ․ 품질 ․ 서비스 ․ 속도 등의 기업 핵심요소를 극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하여, 업무프로세스(process)를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과감하게 재설계하는 것 이라고 햄머와 챔피(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목차1. 경영혁신이란?2. 경영혁신의 배경과 목적3. 경영혁신 기법의 종류1) 비전 제시2)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3)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 :Business Process Reenginnering)4) 전사적 품질경영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5) 지식경영 (KM : Knowledge management)6) 균형성과표 (BSC : Balanced Score Card)7) 6시그마 (Sigma)4. 경영혁신기법의 주요 요인1) vision making(비전만들기)2) restructuring(리스트럭처

  •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정의,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필요성,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의의,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원칙,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방법,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성공사례 분석
  • 리엔지니어링의 정의Ⅲ.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필요성1. 조직 내적 필요성1) 조직의 복잡성 증대2) 조직의 감응성(responsiveness)과 유연성(flexibility) 저하3) 프로세스의 분편화4) 혁신과 창의성의 결핍5) 규모의 비경제2. 조직 외적 필요성1)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2) 정보기술이 제공하는 새로운 기회의 활용Ⅳ.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의의Ⅴ.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원칙Ⅵ. 비즈니스리엔지니어링의 방법1. 경영 비전과 프로세스 목적의 확정

  • [경영혁신]리스트럭처링(리엔지니어링, 벤치마킹과의 비교)
  • 조직개발-현대기업의 전략적 변신관리, 이학종, 법문사경영학 원론, 강신규 외 4명, 형설출판사1. 리스트럭처링의 정의2. 리엔지니어링, 벤치마킹과의 차이점 및 유사성1) 리엔지니어링과의 차이점2) 벤치마킹과의 관계3. 리스트럭처링의 유형1) 적극적인 리스트럭처링2) 수동적인 리스트럭처링4. 리스트럭처링의 원인1) 환경적 요인2) 사내적 요인5. 리스트럭처링의 목적과 방향6. 리스트럭처링의 유의점7. 리스트럭처링의 실행절차8. 참고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1학년 IT와경영정보시스템 공통] 정보시스템에 BPR을 적용하는 방식 세 가지를 제시하고,
  • 목적2) BPR의 핵심요소3. BPR의 도입과 도입 시기1) BPR의 도입 시 고려사항2) BPR의 도입 시기3) BPR의 적용단계4. 정보시스템에 BPR 적용 세 가지 방식1) 시스템 역공학2) 시스템 리스트럭처링 3) 시스템 리엔지니어링5. BPR 추진 시 문제점과 성공방향1) BPR 추진 시 문제점2) BPR의 성공방향(1) 강한 리더십의 필수(2) 사업의 성공 요인과 연계(3) 프로세스 재설계의 범위(4) 고객을 위한 BPR(5) 비전의 창출과 형성Ⅲ. 나가며Ⅰ. 들어가며최근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