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균형의 의의] 조직균형의 원리와 제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6 / 2019.02.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조직균형의 의의
I. 조직균형의 원리
II. 조직균형의 제조건
1) 경영자
2) 종업원
3) 주주
4) 소비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조직은 주주 ․ 경영자 ․ 종업원 ․ 소비자 ․ 유통업자 ․ 공급자 등 각 참여자와 협동체계를 이루고 있다.
그러므로 조직이 존속하기 위해서는 각 참여자가 경영에 계속적으로 공헌하려고 하는 협동적 의사를 가지지 않으면 안 된다.
각 구성원의 협동적 의사가 있어야 비로소 조직에 대한 급부행위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각 구성원이 조직에 대해 공헌을 계속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조직은 각 구성원이 조직에 유인을 제공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와 같이 조직은 개인과 집단에 대한 유인(inducement)과 공헌(contribution)의 균형을 유지시킴으로써 조직의 존속과 성장이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이론을 '조직균형이론'이라고 한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까사미아 casamia 브랜드파워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전략] P&G의 합작과 현지화를 통한 세계 마케팅 전략
- P&G 마케팅 사례 연구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