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ron 으로 본 회계부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nron 기업의 성장과 붕괴
Enron 회계부정사례
Enron 기업지배구조에서의 문제점
Enron 파산 이후 개혁방안
- 본문내용
-
Enron 회계부정사례
Enron 회계부정의 근본적 목적
1. 사업영역 확장에 따른 막대한 현금 확보.
2. 에너지 매매계약의 계속적 체결을 위한 안정적인 신용등급 유지.
Enron의 주요 회계부정 사례
1. 에너지 매매 계약의 수익 인식.
2. 특수 목적 회사(SPE)의 서립과 이용.
에너지 매매계약 수익 인식
에너지 매매계약
“가스은행” 방식의 매매계약.
계약 구조.
MTM(Mark-To-Market, 공정가액법)의 적용.
Enron의 MTM 적용 개요.
천연가스 매매계약에 최초로 적용
점차 적용 영역 확대(총자산의 35%적용)
당시 MTM의 일반적 적용.
금융회사의 유가증권·파생상품 매매계약.
에너지 매매계약 수익인식의 회계처리.
총액표시 회계처리 적용.
순액표시 vs. 총액표시
순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동일.
총액표시방법 사용 시 총 수익 과대계상
투자자들에게 오도할 가능성.
Enron 사태 이후 순액표시만 하도록 회계기준을 변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