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동 왕족발 MPR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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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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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분석
- 자사분석
- 족발시장분석
- PR활동 분석
시각의전환
소비자분석
공중설정
PR캠페인 목적과 목표
메시지전략
매체전략
전략
전술
스케쥴링
기대효과
- 본문내용
-
스테이크홀더 분석결과
사람들에게 야식이란
전국민이 야식의 소비자라 할 수 있으며,
우리는 강력한 경쟁상대인 치킨을 이기기 위하여
야식소비자에게 ‘건강’과 ‘뷰티’를 중점적으로 소구해야 한다.
사람들은 야식을 힐링(healing)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사람들이 많이 소비하는 야식 1위인 치킨을 먹고 난 다음에는
참된 의미의 힐링(healing)이 일어나고 있지는 않았다.
따라서 야식의 참된 의미인 힐링(healing)을
족발이 갖고 있는 ‘건강’과 ‘뷰티’라는 부분과 연결시켜야 한다.
핵심공중설정
치킨 소비자, 치킨과 족발 사이에서 고민하는 사람들을 잡아라.
치킨 소비자, 치킨과 족발 사이에서 고민하는 사람
PR캠페인 목적과 목표
목적과 목표 야식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뷰티를 야식 선택 기준으로 포지셔닝하고 동시에 족발과 건강, 뷰티의 연결고리를 확고히 한다. 이를 통해 족발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궁극적으로 장충동왕족발의 매출을 성장시키는 것에 캠페인의 목적과 목표가 있다.
Why? 족발시장 자체의 성장은 족발시장의 1위 브랜드인 장충동왕족발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며, 이는 소비자에게 무조건적으로 장충동왕족발을 소구 하는 것보다 거부감 없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커뮤니케이션 목표
1차 목표: 야식 메뉴 선정함에 건강/영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비율을 현 15%에서 가격과 동등하게 21%까지 높이는 것과 뷰티 항목을 추가시키는 것.
2차 목표: 족발을 건강, 뷰티의 항목과 단단히 연결시켜, 이를 소비자의 마음 속에 포지셔닝 시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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