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정의와중요성및 성공사례연구와 기업가정신의 쇠퇴원인과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및 나의의견정리 -기업가정신 연구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7 / 2018.11.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가정신 정의와중요성및 성공사례연구와 기업가정신의 쇠퇴원인과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기업가정신의 정의

2. 기업가란?

3. 기업가정신의 중요성

4. 기업가의 특성과 역할

5. 기업가정신 실천사례 연구

6. 한국 기업가정신 쇠퇴 원인

7. 기업가정신의 미래방향에 대한 나의의견
본문내용
1. 기업가정신의 정의

기업가들이 가져야 할 현대사회에서의 기업가정신이란 사회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고 기업을 건실하게 성장·발전시킬 수 있는 기업가로서의 이념과 경영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업가 정신은 투자능력과 기술능력, 경영능력을 충분히 지닌 주도적인 역할 상태를 말하며 자원 활용에 대한 조직화와 사회적 인지, 경제적 메커니즘과 특수거래에 대한 상황 판단을 잘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또한 위험과 실패를 수용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가 정신은 국가경제의 성장에도 큰 역할을 하고있다.

2. 기업가란?

전통적으로 기업가는 자기자본으로 위험을 감수하면서 기업을 운영,지배하는 주체를 의미했다. 최근 기업가는 기업의 설립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을 담당하는 최고책임자를 지칭한다. 요약하면 기업가는 스스로 출자를 담당하고 이에 따른 위험을 부담하는 동시에 기업 내의 경영관리를 직접 수행하는 최고경영자로, 기업의 설립부터 기업에 관한 제반 경영활동을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 97년 1월 경제기사
  • 정리, 29개 회원국의 관련부서에 보냈고 이에 대한 각 국별 의견을 취합, 오는 5월까지 보고서 내용을 확정, 각료회의에 보고하게 된다. OECD의 이같은 보고서는 지난 95년 5월 OECD 최고의사결정기구인 각료회의가 규제개혁의 중요성, 방법, 방향 등을 검토하기로 결정한 이후 10개 위원회가 참여한가운데 공동작업을 거쳐 나온 것으로 경쟁정책위원회가 현재 이에 대한 총괄 검토작업을 진행중이다. 뉴 스 명 : 한국경제등 록 일 : 97/01/09 등록시간 : 16:41:28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연구기관이다. Harvard Project Zero (HPZ로 통일)는 1967년 예술을 통해 교육을 개선하고 연구하는 교육철학자인 넬슨 굳맨(Nelson Goodman)에 의해 개설되었다. 굳맨은 예술 교육은 하나의 중요한 인지적 활동으로서 연구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그러나 예술분야에서는 그러한 기틀이 마련되어 있지 못하였기 때문에 그 기틀을 마련한다는 의미에서 Zero라는 이름이 주어졌다 한다. 처음 HPZ의 주 연구 영역은 예술 분야였다.HPZ은 예술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과학 및

  • 피터 드러커 -미래를 읽는 힘
  • 나치즘의 폭풍이 유럽에서 절정에 이르기 직전 그 귀추를 분석한 을 세상에 선보였는데, 이 책은 많은 지식인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 후로 60여 년간 드러커는 현대 사회에 대한 예리한 분석가이자 연구가로서 항상 새로운 빛을 비추어왔다. 그리고 두 번째 저작 에서는 파시즘과 나치즘을 극복한 바람직한 모습으로서 미국 기업에서 깨달음을 얻어 더욱 구체적인 구상을 제시하게 되었다.1942년부터 7년간 베닝

  • 지식경영 레포트
  • 성공할 수 있었다 이상과 같이 미국 기업이 제시해 온 경영이나 조직의 컨셉을 보면 정보와 지식은 앞으로 경쟁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리엔지니어링은 상징적인 방법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미국식 대응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 2. 리엔지니어링의 효용과 한계 리엔지니어링은 새로운 발상이나 가치의 창조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미국의 성공사례를 보더라도 그것은 일본기업과 경쟁하기 위해 개발기간을 급

  • [컨벤션 마케팅] 도시브랜드, 컨벤션 브랜딩
  • 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도시브랜드뿐만 아니라 지역브랜드까지 개발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우리의 경우, 도시가 가진 고유한 특성이나 경쟁 우위 요소에 대한 명철한 분석 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하였고, 결과적으로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에 따라 뉴욕, 홍콩 등 도시브랜드 개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알려진 해외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발굴, 개발, 홍보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