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 제품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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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차별화의 유형과 의의

*제품의 유형적,물질적 속성
*서비스
*마케팅 행위
*인적자원
*위치
*이미지

2.제품차별화의 의의




1.시장세분화의 개념과 의의

2.시장세분화의 단계와 기준
*시장의 정의 그리고 시장의
욕구와 필요 파악
*시장의 실체성 파악
*시장의 실체성과 기업 능력의
조화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택

3.시장세분화 변수와 측정의 의미
*지리적 세분화
*인구통계적 세분화
*심리적 세분화
본문내용
제품차별화 전략 – 1. 제품차별화의 유형과 의의

예시 )
신라호텔

우수한 인재를 선발/유치
외국인 총괄 매니저들을 스카우트하여 선진 기법들을 배움
한국적인 고급호텔로서 유지/성장을 위해서 호텔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
다양한 외국어 구사능력 보유 및 의전수행능력의 배가를 위한 교육 실시
삼성의 HR시스템을 이용하여 종업원별 인적자원 개발(외국 선진호텔
연수 및 MBA:호텔경영 교육 등)에 대한 투자 및 평가
성과에 대한 차등적인 보상실시를 통해 종업원들의 동기부여와 질적
향상을 꾀함

참고문헌
<참고 문헌>

김연성(2002). 『서비스 경영 』.서울 : 성지사
이화인(2003). 『호텔 마케팅』. 서울 : 학문사
서성한(1992). 『마케팅론』.
조영대(2007).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OUTBACK steakhouse)의 경영전략
사례연구 『관광연구』,22(1) : 199-220
박명애, 유택용 (현대지-네트 운영팀장. 서울보건대학 조리예술과 교수)
외식시장구조의 세분화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
Philip Kortler, Principles of marketing (prentice Hall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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