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농협의 자기자본증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농협의 설립목적
2. 농협의 연혁
3. 농협의 비전
4. 농협의 발전전략
5. 농협의 경영목표
5. 농협이 하는 일
Ⅱ. 리스크 관리
Ⅱ-1. 종합리스크관리
Ⅱ-2. BIS자기자본비율관리
Ⅲ. 결론
- 본문내용
-
2. 리스크관리시스템
○ 현재 리스크관리시스템은 자산부채종합관리(ALM)시스템, Market VaR시스템, TOTAL EXPOSURE관리시스템, 리스크모니터링시스템이 개발되어 있음.
가. 개발 연혁
▶ALM
○ 자산부채종합관리(ALM)시스템 - 개발완료(1996. 12)
- 자산 • 부채의 만기갭을 이용하여 유동성과 금리리스크를 관리
- 자금과 금리시나리오를 통하여 손익 추정
▶신ALM
○ 신ALM시스템 - 개발완료(2001. 12)
- 신ALM체제 기법 도입(관계형DB, EaR, 일/주/월별 유동성 계산 등)
- 기존ALM 기능의 보강 및 강화(시뮬레이션 • 비정형 조회 기능 강화, 데이터
정합성 확보 강화) 등
▶Market VAR
○ 시장리스크관리(VaR)시스템 - 개발완료(2000. 5)
-VaR(Value-at-Risk)기법을 통한 시장리스크의 효율적인 관리와 신BIS자기자본 규제에 대응
-리스크를 고려한 한도관리 및 포트폴리오 분석
-신 BIS기준에 따른 자기자본비율관리 모형 구축
-위험을 반영한 보유 유가증권의 평가 및 성과지표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