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매니지먼트 전략 톰 크루즈, 샤라포바, 르브론 제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4 / 2018.09.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 매니지먼트 전략 톰 크루즈, 샤라포바, 르브론 제임스 사례
목차
1. 스타 매니지먼트 전략의 정의

2. 톰 크루즈
1) 과거, 배우&제작사의 계약 방식
2) 톰 크루즈 계약 방식(스타 매니지먼트)
3) 실패와 성공

3. 샤라포바
1) 브랜드를 구축하는 법
2) 샤라포바의 전략
3) 브랜드 활용

4. 르브론 제임스
1) ‘킹 제임스’의 등장
2) LRMR의 매니지먼트
3) 제임스의 브랜드 전략
본문내용
스타 매니지먼트란?
● 스타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활동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하며, 그 결과 상품성이 높아진 스타로 인해 경제적인 이윤을 추구하는 것

과거, 배우&제작사 계약 방식
● 스튜디오 시스템(1944년 중단)
1) 영화사 > 스타
- 모든 영화사가 바라는 영화, 행사에 필참
- 공식적인 이미지의 세부사항까지 통제 (예. 인터뷰 대사, 사진 포즈, 공식 발언 등)
- 계약 기간이 끝날때까지 조절 불가능한 배우 연봉(평균 계약 기간 : 7년)
● 슈퍼스타의 저주(2000년대 중반)
2) 영화사 < 스타
- 슈퍼스타의 저주 현상
- A급 배우 → 높은 박스오피스 매출 → 높은 배우 출연료 → 추가 매출을 모두 가져가는 배우
- 덜 알려진 배우 활용 → 영화수익

톰 크루즈 계약 방식
● 모두를 놀래킨 MGM 계약(2006년 11월)
1) 크루즈의 슈퍼스타 위상이 의심되는 시점
2) 유나이티드 아티스츠(MGM의 휴면 상태의 영화사) 경영을 맡은 크루즈와 와그너
3) 베테랑 제작자 와그너, 메트로 골드윈 메이어(MGM)의 회장&CEO 슬론, 크루즈 조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스타영화 한국소니픽쳐스릴리징브에나비스타영화 40129 12세 789 5,374,975 38,779,297,833 6,689 46,941,500 6,689 46,941,500 5,381,664 38,826,239,333이월작7 귀없는 토끼 Rabbit Without Ears(Keinohrhasen) 틸 슈바이거 틸 슈바이거, 노라 치르너, 마티아스 쉬베이고퍼 독일 CJ엔터테인먼트 세종커뮤니케이션스 40136 청불 25 7,423 58,781,000 74 586,000 74 586,000 7,497 59,367,000이월작8 브로큰 임브레이스 Broken Embraces(Los Abrazos Rotos) 페드로 알모도바르 페넬로페 크루즈, 호세 루이스 고메즈, 루이스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전략으로 ‘디마케팅(de-marketing)’기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신용카드회사 등이 놀이공원과 영화관 할인 등 비용부담이 큰 서비스를 줄이거나 일정 사용액이 있을 경우에만 서비스혜택을 주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한다. -참고 : 디마케팅(de-marketing)기업들이 자사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오히려 고객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는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는 마케팅기법을 뜻한다. 소비자보호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례다. 비트코인은 전통방식의 은행처럼 하나의 중앙 서버에 모든 정보를 몰아넣지 않고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하는 ‘가상 장부’에 거래 내용을 실시간으로 기록한다. 탭스콧은 블록체인 기술이 주목받는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을 주문했을 때 커피 가격이 실제로 결제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3일 정도다. 여전히 전통 은행들은 해외 송금에서 10% 가까운 수수료를 떼간다. 금액이 많을수록 송금할 때 오랜 시간이 걸

  • [스포츠 경영학] NFL의 경영모델
  • 전략으로 대도시 중 하나를 미연고지로 비워놓고 기존 팀이 연고지와 문제가 발생 했을 때 쉽게 옮길 수 있게 하였다. 이로 인해서 지방 자치단체 자신의 연고지에 팀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태도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되었다. 앞서 말한 다이너믹한 리그를 만드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은 NFL의 수익 분배 구조이다. NFL의 수익 분배 구조는 구단 간의 수입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구단의 일정한 룰에 의해서 수익을 재분배 하는 것이다. 평

  • 나이키 vs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이키와 아디다스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 레포트
  • 스타 타이거우즈의 활약을 통해 유럽업체 일색이던 골프 시장 개척에 커다란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 외에도 테니스의 로저 페더러와 샤라포바, 축구의 호나우도와 호날두의 활약을 통해 얻어낸 경제적 효과들 역시 나이키의 스타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회사의 이윤을 극대화한 사례로 볼 수 있다.② 아디다스 브랜드 마케팅 전략• 성능으로서의 승부과거부터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스포츠계의 명가로 통하는 아디다스는 나이키를 뛰어넘어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