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매니지먼트 전략 톰 크루즈, 샤라포바, 르브론 제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4 / 2018.09.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타 매니지먼트 전략 톰 크루즈, 샤라포바, 르브론 제임스 사례
- 목차
-
1. 스타 매니지먼트 전략의 정의
2. 톰 크루즈
1) 과거, 배우&제작사의 계약 방식
2) 톰 크루즈 계약 방식(스타 매니지먼트)
3) 실패와 성공
3. 샤라포바
1) 브랜드를 구축하는 법
2) 샤라포바의 전략
3) 브랜드 활용
4. 르브론 제임스
1) ‘킹 제임스’의 등장
2) LRMR의 매니지먼트
3) 제임스의 브랜드 전략
- 본문내용
-
스타 매니지먼트란?
● 스타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활동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하며, 그 결과 상품성이 높아진 스타로 인해 경제적인 이윤을 추구하는 것
과거, 배우&제작사 계약 방식
● 스튜디오 시스템(1944년 중단)
1) 영화사 > 스타
- 모든 영화사가 바라는 영화, 행사에 필참
- 공식적인 이미지의 세부사항까지 통제 (예. 인터뷰 대사, 사진 포즈, 공식 발언 등)
- 계약 기간이 끝날때까지 조절 불가능한 배우 연봉(평균 계약 기간 : 7년)
● 슈퍼스타의 저주(2000년대 중반)
2) 영화사 < 스타
- 슈퍼스타의 저주 현상
- A급 배우 → 높은 박스오피스 매출 → 높은 배우 출연료 → 추가 매출을 모두 가져가는 배우
- 덜 알려진 배우 활용 → 영화수익
톰 크루즈 계약 방식
● 모두를 놀래킨 MGM 계약(2006년 11월)
1) 크루즈의 슈퍼스타 위상이 의심되는 시점
2) 유나이티드 아티스츠(MGM의 휴면 상태의 영화사) 경영을 맡은 크루즈와 와그너
3) 베테랑 제작자 와그너, 메트로 골드윈 메이어(MGM)의 회장&CEO 슬론, 크루즈 조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