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슬로우(Maslow)가 주장하는 욕구계층이론을 마케팅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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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Maslow)가 주장하는 욕구계층이론을 마케팅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Maslow)의 욕구계층이론
2. 욕구계층이론의 마케팅 실무 활용 아이디어(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제안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목차
매슬로우(Maslow)가 주장하는 욕구계층이론을 마케팅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Maslow)의 욕구계층이론
2. 욕구계층이론의 마케팅 실무 활용 아이디어(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제안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매슬로우(Maslow)가 주장하는 욕구계층이론을 마케팅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매슬로우는 인간이란 욕망의 동물이고, 특정 유형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다는 욕망에 의해 주로 동기가 유발된다고 보았다. 매슬로우는 인간의 욕구를 가장 낮은 단계의 1단계 기본적인 욕구에서부터 가장 높은 자아실현 단계의 5단계 욕구까지 5개의 층을 나누어 설명하였다. 욕구의 단계는 가장 낮은 단계인 기본의 생리적 욕구가 만족되면 더 높은 수준의 욕구가 나타난다. 이러한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 욕구에 알맞은 물품 등을 만들어야 하며 홍보해야 하는 마케팅, 회사발전을 위한 인적 자원 관리 등에서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통한 업무효율성 및 이익산출을 위해서 회사 등에서도 사용되어지는 이론이며 대부분의 소비자, 공급자간의 관계가 나타나는 상황에서 반영되어지고 있는 이론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매슬로우(Maslow)가 주장하는 욕구계층이론을 마케팅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매슬로우(Maslow)의 욕구계층이론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생리적 욕구'는 본능적이며 신체적 감각에 밀접하고 가장 강력한 욕구이다. '안전 욕구'는 두려움, 불안, 위험으로부터 해방되려는 하는 욕구이며 구조, 법, 질서를 추구한다.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는 애정을 주는 것과 받는 것으로 친구, 가정, 집단 등의 관계에서 안정감을 얻으려고 하는 것을 말한다. '자기존중의 욕구'는 주변으로부터 호의적인 평가를 통한 관심과 존중을 받고 싶은 욕구로서 능력과 성취감, 자부심을 가지고 싶은 욕구이다. 최상위 단계 '자아실현의 욕구'는 자신에게 맞는 일을 하면서 자신을 완성시키려는 욕구로 잠재성을 실현 하려고 하며, 창의성, 도덕성, 편견을 버리고 포용적인 태도를 완성해가는 단계이다...<중략>..

2. 욕구계층이론의 마케팅 실무 활용 아이디어(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제안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을 마케팅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특정 제품을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브랜드 스토리를 이용한 쿠쿠밥솥+그릇세트 마케팅 활용이다.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중 처음 네가지는 결핍동기, 마지막의 자아실현 욕구는 성장동기라고 분..<중략>..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참고문헌
에이브러햄 H. 매슬로, 왕수민옮김, 최호영감수(2011), Maslow on management 인간욕구를 경영하라, 리더스북
김태욱,노진화(2012), 브랜드스토리 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 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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