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운송인과 복합운송주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운송주선인의 개념, 복합운송인의 개념, 복합운송인의 영업유형(실제 운송인형, 포워더형), 복합운송주선업의 개념, 우리나라 복합운송주선인의 발달과정 및 현황, 복합운송주선인의 기능, 복합운송주선업 이용의 장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 서 론
* 본 론
1. 운송주선인의 개념
2. 복합운송인의 개념
3. 복합운송인의 영업유형
4. 복합운송주선업의 개념
5. 우리나라 복합운송주선인의 발달과정 및 현황
6. 복합운송주선인의 기능
7. 복합운송주선업 이용의 장점
* 결 론
- 본문내용
-
3. 복합운송인의 영업유형
복합운송인은 자신이 직접 운송수단을 보유하여 복합운송을 수행하는 캐리어형과 운송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다만 계약운송인으로서 실제 운송인처럼 운송주체자로서 영업을 행하는 포워더형이 있다.
이 포워더형에는 해상운송주선업자(Ocean Freight Forwarder), 항공운송주선업자(Air F.F.), 통관업자 등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해상운송주선인이다. 따라서 보통 포워더형 복합운송인이라 하면 프레이트 포워더라고 일컬어진다.
미국의 NVOCC(Non-Vessel Operating Common Carrier)는 포워더형 복합운송인을 법제화시킨 개념이다.
1984년의 신용장통일규칙과 미국의 신해운법에 이들이 발행한 복합운송증권을 은행에서 수리한다고 규정하여 제도화되었다. 이를 법적으로 실체화시킨 것이 무선박운송인(NVOCC:Non-Vessel Operating Common Carrirer)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